아기곰이 곰이 아니라면
칼 뉴슨 지음, 아누스카 알레푸스 그림, 김현희 옮김 / 사파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누구 '일까요?

내가 누구인지, 나 자신을 알아가는 아기 곰의 이야기를 통해

자아 찾기와 소중한 나를 떠올려봐요.


 


[​아기곰이 곰이 아니라면]은 자아와 꿈에 대한 이야기에요.

아기 곰이 여러 동물 친구들을 만나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가고 깨달아 가는 과정을 담았지요.

"아기 곰은 자신이 누구라고 생각하는 걸까요?"

아기 곰은 자신이 곰이라는 걸 깜빡한 것 같아요.

새처럼 나무 둥지 위에도 앉아보고, 말코손바닥사슴처럼 뿔도 만들어보네요.

무슨 맛인지도 모를 풀도 먹어보는데 맛이 없나봐요.

분명 아이들 눈에도 아기 곰이 맞는데 아기 곰은 그런 자신을 모르고,

자꾸 다른 동물이라고 생각해 따라하는 모습이 아이들은 너무 귀여워 했어요.

둘째는 거울을 보여주고 싶다 하고, 첫째는 아기 곰 친구를 만나면 자신이 곰이라는 걸 알 것 같대요.

 

 

 

 

 

꽃이 피는 봄이 오면 자신이 겨울잠을 자다 깬 사실을 알게 될까요?


만나는 동물 친구들마다 자신인가 싶어서 따라하지만, 모두 아닌걸요.

슬픈 표정의 아기 곰을 위로해주고 싶어져요.

눈보라 속을 힘없이 걸어가 아늑한 굴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려는 아기 곰이에요.

겨울이 지나고 다가올 봄에 만날 아기 곰의 모습을 상상하며 재미있게 읽었어요.

우리 아이들 또한 아기 곰처럼 성장하면서 자신의 모습을 찾아갈테지요.

자신이 누구인지, 꿈 또한 찾아가면서 많은 도전과 실패를 경험하게 되겠지만,

분명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을거라 믿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