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르릉 삐쭉 할라뿡 이야기 속 지혜 쏙
이성실 지음, 김현수 그림 / 하루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 들어도 재미있는 우리의 옛 이야기!

이번에 아이들과 읽어본 옛 이야기는 저 또한 생소한 이야기라

어떤 내용일까 궁금했어요.

 

 

제목부터 흥미롭죠?

'시르릉 삐쭉 할라뿡' 이 무슨 뜻인지 모르는 아이들은

어떤 뜻일지, 어떤 이야기일지 상상해봤어요.

둘째는 방귀 뀌는 며느리랑 비슷한 이야기일 것 같대요.


옛날에 활쏘기를 좋아하고 잘하는 아이가 있었어요.

아이의 아버지는 공부도 싫고 농사일도 싫다는 아이에게 무엇이 되려고 하느냐며

이제 다 컸으니 네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도록 하라고 했어요.

집에서 나온 아이는 신비한 깃털들을 모은 후, 큰 마을에 도착해 대감댁 머슴살이를 시작했는데

대감댁 아기씨가 너무 마음에 들었던 아이는 진심으로 열심히 일을 했지요.

시르릉 삐쭉 할라뿡! 시르릉 삐쭉 할라뿡!

그런데 어느날부터인가 아기씨가 걸을 때마다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것이 아니겠어요!

이상한 소리 때문에 시름시름 앓는 아기씨를 보며 대감은 병을 낫게 해주는 사람을 사위로 삼겠다고 했고,
이때다 싶어 아이가 나서서 아기씨의 병을 고쳤답니다.

과연 어떻게 고쳤을까요?
앞서 신기한 깃털이 아이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만큼 해결도 쉽게 할 수 있었다는 사실!

번뜩이는 기지와 재치로 자신의 삶을 새롭게 개척해 나간 아이의 모습이 흥미로웠고,
생각을 바꾸면 재미있고 잘할 수 있는 일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새삼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네요.
살랑살랑 흔들기만 하면 시르릉, 삐쭉, 할라뿡 소리가 나는 깃털이 있다면 어떨런지 아이들과 재미있는 상상도 해봤어요.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단어와 이야기가 잘 어우러져 유쾌한 옛 이야기였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