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친절
팻 지틀로 밀러 지음, 젠 힐 그림, 이정훈 옮김 / 북뱅크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친절'이란 무엇일까요?

친절하게 행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친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친절을 찾아봐요.

 

 

 


 

 

많은 사람들이 친절한 사람이 되고 싶지만,

생각만큼 친절해진다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어요.

다른 사람을 위한 나의 친절이 본의아니게 생각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고,

내가 생각한 것과 똑같이 남이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이 책은 세심하고 사려깊은 한 아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친절' 한 마음을 함께 공유하고, 생각해보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친절'에 대한 많은 것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바라볼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어떻게 해야 친절한 마음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도대체 친절하다는 건 무엇일까요?


곤경에 처한 친구를 보며 친구들은 모두 깔깔대며 웃어요.

주인공의 엄마는 항상 친절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주인공 아이는 마음이 좋지 않은걸요.

아이는 앞서 친구의 상황을 떠올려보며 자신이 어떻게 행동해야 했을까 곰곰히 생각했어요.

친절함이란 무엇인지 다양한 예시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누구나 이해할 수 있고, 실천할 수 있는, 한번쯤 해봤을 법한 행동들이라

아이들이 쉽게, 자연스럽게 '친절'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친절한 행동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더 좋은!

내가 할 수 있는 건 아주 작은 일 뿐이지만, 내가 하는 작은 일이 언젠가 다른 사람들이 하는 작은 일과 만난다면 

훨씬 더 크게 자라나 학교를 꽉 채우고 흘러넘쳐 온나라로, 더 멀리 날아가 온 세상에 가득해질 거에요.

그만큼 친절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작은 친절이 가져오는 변화가 얼마나 큰지 책이 말해주고 있네요.

엔딩이 보내는 묵직한 메세지가 아이들의 마음과 앞으로의 행동에 깊은 여운을 주는 책이었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