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네 프랑크 디어 피플 7
이사벨 토머스 지음, 파올라 에스코바르 그림, 서남희 옮김, 홍은영 감수 / 웅진주니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쟁이라는 어두운 현실 속에서 남겨진 '안네의 일기'는

전쟁의 산증인이자,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역사적 사실을 담고 있는 소중한 물건이 되었어요.

​안네 프랑크 탄생 90주년을 맞이해 돌아보는 안네의 일생!

[디어 피플] 시리즈로 만나봐요.

 

 

 

 

 

 

 

 

 

 

 

 

 

 

 

 

 

 

 

 

 

 

 

 

 

 

 


 

 

 

 

 

 

 

 

 

 

 

 

 

 

 

 

 

 

 

 

 

 

 

 

'안네'는 아이들에게 다소 낯선 인물이지만, 어른들은 익히 알고 있는 인물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저 또한 안네에 대해 깊이있게는 알지 못해서 이번에 아이들과 읽어보며

불안한 시대 속에서도 꿈 많고, 빛나는 삶을 살았던 안네의 이야기를 알아갈 수 있었어요.

 

 

 

발랄하고 재잘거리기를 좋아하고, 솔직하며 자신감이 넘쳤던, 작가를 꿈꾸는 평범한 유대인 소녀 _ '안네'

히틀러가 독일의 지배자가 된 후로 독일에 사는 유대인의 삶은 순식간에 바뀌었어요.

차별을 견디지 못해 네덜란드로 이사를 했지만, 2차 세계대전으로 네덜란드 또한 나치에 점령당하면서

안네와 안네 가족의 평범했던 삶은 사라졌답니다.

​점점 더 심해지는 나치의 횡포에 안네의 가족들도 은신처로 피하게 되는데

은신처에서의 생활은 어땠는지, 안네 가족에게 도움을 준 사람들은 누구인지 등

당시의 상황과 일상을 자세하게 알 수 있었어요.

글 못지 않게 그림으로도 자세하게 그려져 있어 이해하기 쉽고,

우리가 잘 몰랐던 뒷 이야기들도 많아서 더 흥미롭게 읽었던 것 같아요.

은신처에서의 불안한 생활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많은 것들을 기록한 안네는

동화와 소설도 쓰면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고, 계속해서 꿈꿨어요.

무섭고 암울한 시대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렸던 안네의 모습을 상상해보니 정말 대단해요!

그럼에도 엔딩이 비극적이라서 그런지 아이들이 더 안타까워하고, 함께 슬퍼한...


연대표를 통해 안네의 일생 또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어요.

 

마음껏 움직일 수도, 소리 낼 수도 없었던... 세상과 단절된 작은 방에서

매일을 불안에 떨면서도 일기를 쓰며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았던...

안네의 조용하고도 빛나는 삶이 우리에게 깊은 여운과 큰 울림을 남기는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