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마음 안아주기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5
쇼나 이시스 지음, 이리스 어고치 그림, 엄혜숙 옮김, 조선미 감수 / 을파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넓디 넓은 세상을 품에 안을 만큼

마음이 크고 강해지게 해 줄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시리즈

EBS육아학교 멘토 조선미 교수의 추천 그림책이에요.


다른 주제로 읽어본 시리즈였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서 다른 시리즈도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아이들의 마음을 주제로 한 그림책 가운데 가장 추천할 만하다는 조선미 교수님의 추천사가 정말 와닿을만큼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공감하며 따뜻하게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나의 마음 안아주기'에서는 나는 누구인지, 나의 장점은 무엇인지 등

나 자신을 돌아보며 나의 마음을 안아주는 책이랍니다.

'나의 마음 안아주기'는 자존감과 연결되어 있어요.

자존감은 나 자신을 있는 모습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인데

아이들은 작은 실수에도 두려워하고,

남보다 조금만 못해도 쉽게 실망하거나 속상해할 수 있어요.

이 모든 것은 자연스러운 감정이고 성장과정인걸요.

​책 속 글을 읽어보며 나는 누구인지 알아가고, 나의 장점을 발견하는 방법도 알아보는 등

실질적인 조언이 담긴 글들이라 더 와닿는 부분이 컸어요.


나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귀한 존재인지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깨달아가는...
토닥토닥 위로해주고, 으쌰으쌰 힘내라고 응원해주는 글들이 나의 마음 속에 있는 진짜 나와 더 가깝게 이어주는 듯 했어요.



이야기 끝에 책 읽기 지도를 위한 부모 가이드와 아이와 함께 해볼 수 있는 활동 가이드도 있으니

책을 읽은 후 자연스럽게 연계활동도 해볼 수 있어 좋아요.

글 하나하나 아이에게 말해주고 싶은 메세지들이라 더 많이 읽어주고 싶은 책이었네요.

아이에게 찾아오는 다양한 마음의 변화를 인정해주면서 안정시켜주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시리즈!
모두 읽고 소장하고 싶을 만큼 탐나는 시리즈에요.
아이들과 꼭 읽어보세요!


^ㅡ^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