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돌고래 상괭이의 우리 바다 여행 어린이 갯살림 7
조광현 그림, 보리 편집부 글 / 보리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더불어 살아야 할 생명체의 모습과 우리 겨례의 살림살이를 담은

보리출판사의 대표 그림책

[보리 어린이 살림 그림책 시리즈]


들과 산, 바다의 살림을 보고 이해하면서 자연 생태도 배우고,

생명의 소중함까지 느끼게 해주는 시리즈에요.


 

 

이번에 나온 신간에는 바다 동물들의 생태를 담았어요.

아기 돌고래 상괭이를 따라 우리나라의 바다를 여행하며 신기한 바다 동물들을 함께 만나봐요.


서해, 동해, 제주 바다 등 우리나라 곳곳의 바다를 모두 만나요.

아름다운 우리의 바다와 다양한 바다 동물들의 모습이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생생하게 담았답니다.
다 비슷해보이는 바다이지만, 알고보면 지형적 특성이 달라 살고 있는 동물들도 다르고,

동물들 또한 각자 생김새나 특징들이 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어요.

바다 동물들 정보 뿐 아니라, 바다와 관련해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들에 대한 관심과 환경오염에 대한 접근도 해보면서

바다에 더 깊이있는 관심과 지속적인 우리의 노력이 필요함을 다시한번 일깨워주는 시간이었네요.


 

바다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도감 형식으로 풀어냈는데

딱딱하고 지루한 구성이 아니라서 유아도 보기 좋은 바다 그림책이 아닐까 싶어요.


부록으로 바다 동물의 특성과 생태에 대한 정보가 가득해

궁금증도 풀고, 여러 바다 동물들을 더 깊이있게 관찰해볼 수도 있었어요.

이 또한 섬세한 그림과 간결한 글로 잘 풀어내서 이해하기 쉬울 거에요.

우리의 아름다운 바다가 오래오래 깨끗하게, 바다동물들과 우리에게 좋은 살림이 되어주길 바라며

책 속에서 만났던 다양한 바다 동물들을 오래오래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이들이었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