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손잡을까? 국민서관 그림동화 220
튀버 벨트캄프 지음, 바우터르 튈프 그림, 유동익 옮김 / 국민서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덜란드도서진흥재단(CPNB)에서

최고의 어린이책에 수여하는 '실버 펜상' 수상도서

누구 손잡을까?


 

 

 

제목이 흥미로워요.

표지에서 보이는 동물 손을 보며 아이들이 여러가지 상상을 했어요.

 

 

 

 

"아빠, 원숭이 보러 가고 싶어요."

안나는 원숭이를 보러 동물원에 가고 싶은데

아빠는 집에 가서 저녁을 먹어야 한다며 안된대요.

그 때, 아빠와 손잡고 동물원에 가는 남자 아이를 만난 안나!

이제부터 흥미진진한 모험이 시작된답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안나의 손을 잡고 있는 사람이 달라져요.

그 후로도 안나는 계속해서 아빠를 바꿔 손을 잡는데 그 과정이 유쾌하고, 재미있었어요.

아이들이 다음에는 누구의 손을 잡을까 상상해보기도 했지요.

계속해서 아빠를 바꾸며 다니는 안나와 달리, 정작 아빠들은 서로 아이가 바뀐 줄도 모르는 것 같아요.

기존의 아빠들은 각자 핸드폰을 보거나 음악을 듣는 등 바쁘고, 아이에게 무관심한 모습이에요.

반면, 원숭이 아빠는 안나와 눈을 맞추며 함께 손을 꼭 잡고 동물원을 누비는 모습이 인상깊었는데

아빠들의 모습을 보며 자연스럽게 저 또한 같은 부모로써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어요.

 

 

 

 

이제 진짜 자신의 아빠에게 돌아온 안나에요.

아빠는 안나가 어떤 모험을 하고 왔는지 상상도 못할 거에요.
안나가 사라졌었는지조차 알아차리지 못하는 아빠를 보며 아이들이 더 속상해했네요.


이야기 끝에 기다리고 있었던 생각지도 못한 반전도 흥미진진해요!
분명 아빠의 손을 잡고 있었던 안나인데 식탁에 앉아 있는 아이는 안나가 아닌걸요.
안나는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심사위원의 평처럼 기발하고 유머러스하면서 현시대 모습을 잘 반영한 그림책이었어요.
유쾌한 반전에 다음 이야기를 또 상상해 보기도 하고, 모험심 강한 안나의 용기가 멋지기도 하고요.

아이들에게는 통쾌함을 선물하고, 어른들에게는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아이들이 진정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곰곰히 다시 되짚어보는 시간이었어요.




 

^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