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를 지켜라 ㅣ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8
박연철 지음 / 시공주니어 / 2018년 11월
평점 :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그림책
지구를 지켜라
뉴트로 시대의 새로운 스타일이라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스타일의 그림책을,
엄마아빠에게는 어린 시절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그림책이 아닐까 싶어요.
표지부터 추억 소환이네요!
그동안 접한 그림책들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색다른 그림책이라 그런지 마냥 흥미로운 아이들이에요.
[망태 할아버지가 온다]의 작가님이라고 하니 아이들이 금새 또 반가워 했어요.
[지구를 지켜라]는 작가의 어린 시절 경험과 추억이 깃든 이야기랍니다.
만화영화 스토리에 담긴 기본적인 요소들을 과감하게 그림책에 담은만큼 어떤 이야기일지 호기심이 생겨요.
"철수, 로봇, 합체!"
책 속에 나오는 철수와 영희는 평범한 아이들처럼 보이지만, 사실 지구를 지키는 용사였어요.
어느 날, 우주 괴물이 지구에 쳐들어오고, 드디어 철수와 영희가 출동할 순간이에요!
남 박사님이 레이저를 쏘자 국회의사당의 지붕이 스르르 열리며 로봇이 쨘!
힘을 모아 우주 괴물을 물리치는 철수와 영희의 활약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져요.
과연, 우주 괴물로부터 지구를 지키고, 지구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을까요?
세계의 그 어떤 영웅보다도 멋진 우리 영웅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간결하고 단순한 이야기이지만, 곳곳에 작가 특유의 유머와 재미가 가득해요.
옛 문화,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요소들이 책 곳곳에 글자로, 그림으로 담겨 있어서
숨은 그림을 찾듯이 찾아보는 재미도 있지요.
아이들에게는 낯선 레트로풍 스타일이지만, 어른들에게는 친근함과 추억의 감성을 불러일으켜요.
이 책은 꼭 엄마아빠가 함께 읽어주기를 추천해요.
아이들과 같이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엄마아빠의 어린 시절 추억도 함께 공유하고,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거에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