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엉뚱하고 재미있는 11가지 상황에 따른 언어 예절, 1959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4
모리스 샌닥 지음, 세실 조슬린 그림,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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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책의 거장, 모리스 샌닥의 예절 그림책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아주 즐겁고 엉뚱한 상황 속에서 예절을 가르쳐주는 반전의 묘미가 있는 멋진 책이에요.

1958년 미국에서 첫 출간되어 다음해 1959년 칼데콧 아너상을 받은 이 책은

모리스 샌닥 특유의 고전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그림과 세실 조슬린의 기발하고 독특한 글이 잘 어우러졌어요.

책의 본문에

어린 신사 숙녀들에게

상황에 알맞은 말을 일러주는 즐거운 예절 안내서

라고 적혀 있는데 60여년의 긴 세월 속에서도 여전히 독특하고 재미있는 책이라

국내에 처음 소개되어도 지금의 우리 아이들에게 큰 이질감없이 읽을 수 있는 예절 그림책이 아닐까 싶어요.



 

 

사나운 용으로부터 나를 구해준 용감한 기사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

악어와 부딪친 나, 악어에게 ​뭐라고 ​말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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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를 넘길수록 엉뚱하고 웃음 넘치는 상황들이​ 흥미진진하게 벌어져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이야기해줘서 읽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아이들 또한 어떻게 말해야 할지 생각해보기도 했어요.

책에서 나오는 말과 달라도 저마다의 대답을 말해보면서 자연스럽게 상대방을 배려하고,

우리가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서도 알아가게 되네요.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주인공이 처한 상황이나 위기 속에서 나오는 재치 넘치는 언어 예절까지!

기발하다못해 황당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그 누구보다도 침착하고 정중하게, 위트있게 예의를 표하는 주인공들의 모습도 반전의 묘미가 느껴져요.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끊임없이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요.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는 서로를 배려하고, 지켜야 할 예절이 있고요.

일방적인 예절 교육이 아니라,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알아가는 언어예절이라서

아이들도 더 재미있게 읽고, 대답했던 것 같아요.

이 외에 행동예절에 대한 [어떻게 해야 할까요?]도 있으니 함께 보면 더 좋겠어요.

우리 아이들과의 예절 이야기, 이제 재미있는 그림책으로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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