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3권 - 조선시대 용선생 15분 역사 독해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외 지음, 정숭교 감수, 뭉선생.윤효식.김지희 그림 / 사회평론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2주차에 접어 들었어요.

1주차에는 15분 동안 짬짬이 공부에 적응하는 시간이었다면

2주차부터는 15분 학습 루틴이 자리잡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말이 15분이지 매일 하다보니  10분, 5분도 걸리지 않게 되더라구요.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아이들은 참 적응이 빠른 것 같아요.

그래서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도 새삼 느끼게 됩니다.


2주차는 한반도에 나라들의 건국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유리, 온조, 박혁거세, 석탈해, 김수로와 형제들이 이야기의 주인공이고

신라, 백제, 가야의 건국에 관한 내용을 공부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용선생 15분 한국사 음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페이지 음원을 선택하면

실감나는 옛 인물의 이야기를 음원으로 들을 수 있어 

읽은 내용을 되새기며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눈으로 보고, 입으로 읽고, 음원으로 듣고

3번 학습하는 효과가 있네요.


효과는 문제풀이로 나타납니다.

잠깐 보고, 읽고, 들어도 머리에 쏙쏙 들어가나봐요.

오늘도 만점~


결과가 좋으니 아이도 자신감이 높아지고 재미있어 하네요.

앞으로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