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2권 - 남북국 시대 ~ 고려 시대 용선생 15분 역사 독해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외 지음, 뭉선생 외 그림, 정숭교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본격적으로 학습을 시작했습니다.




1주차 학습은 구석기 시대부터 고구려 건국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어요.


70만년전 구석기 시대 시작으로 부터

기원전 8000년경 신석기 시대 시작

기원전 2333년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

기원전 2000년 청동기 시대 시작

기원전 37년 주몽의 고구려 건국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학습서 답게

어렵지 않고 흥미있는 내용의 지문이에요.

하루 15분씩 매일 학습하면

비문학 컨텐츠의 독해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석기, 신석기, 고조선 건국, 청동기, 고구려 건국까지

광범위한 내용이지만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핵심 키워드를 뽑아 중요내용을 학습할 수 있어요.

그리고 어휘 뜻이 하단에 풀이되어 있어 아이들이 지문을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지문페이지 좌측 하단의 역사사전은 초등교과서에 나오는 역사개념들과 

이야기에 나오는 지역이 지도 어디쯤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 확인문제 페이지에 나오는 역사 더하기는 

관련된 내용을 보충하는 내용이 있는데요.

이부분도 놓치지말고 꼭 확인하고 넘어가야 할 것 같네요.

내용이 알차더라구요.





한국사 하면 암기과목이라 부담스러운 느낌이었는데

요즘은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아이가 원해서 시작한 한국사 학습이 아니라 제가 해보라고 권해서

학습하는 아이의 반응이 궁금했는데요.

싫어하는 기색없이 재미있게 잘 하는 것 같아 마음이 놓였습니다.


지문을 읽으면서 기존에 알고 있었던 내용이 생각나니

저에게 설명도 해주면서 아는 체를 하네요. ^^



가로세로 키워드 찾기는 놀이하듯 풀이하는 것 같아요.

아이 옆에서 견눈질로 보니 저도 재미있네요. ^^


키워드 찾기 정답을 확인하는데 정답지가 틀린 것도 찾아냈답니다.



한국사 언제 시작할까 생각하신다면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로 재미있게 시작해 보는 것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