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 성교육 하자 - 건강한 성 관점을 가진 딸로 키우는 55가지 성교육법 성교육 하자
김민영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태어나 어느덧 성교육이 필요한 시기가 왔네요.

아이들에게 성교육은 어릴때 부터 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라서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배우는 것을 얘기해 줄 때

보충해서 알려주기는 했었어요.

어느새 자라서 사춘기를 맞이할 나이가 다가오고 있네요.


아이에게 어떤 방법으로 성교육을 시작해야할지  꽤나 오래전부터 고민해왔는데요.

결국 책을 통하는 방법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딸아 성교육하자"는 아이들이 보는 성교육 도서는 아니에요.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양육자들을 위한 책이에요.


사실 저도 아이 눈높이에 맞는 책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이에게 가르치기 전에 먼저 부모가 제대로된 지식이 있어야 할 것 같더라구요.


돌이켜보니 저도 성교육은 초등 및 중학교 때 배운게 끝이었고

성장하면서 친구들, 언니들, 어른들, 인터넷, 책 등 여러 루트를 통해 알게된 것들이라서

가르치기 전에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넘어가야겠더라구요.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장은 일반론으로 자녀 성교육을 위해 특히 딸의 성교육을 위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야 할 양육자의 필터를 준비하는 과정을 담았고


2장은 사춘기 이전의 자녀에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해


3장은 사춘기 이후 생길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해


4장은 최근 많이 발생하는 디지털 성폭력을 포함한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 상황에 따른 대처법과 교육 포인트를


5장에선 성교육이나 상담을 진행하면서 아이들이 궁금했던 질문들을 모아 정리했네요.



아이와 함께 성에 대한 이야기를 몇번 한 적이 있는데요.

가급적 당황한 티를 내지 않고 지식을 알려주듯이 얘기를 해주었어요.

아이가 어떻게 생기는지, 생식기에 대한 이야기 등..


아이가 10대가 된 만큼 이제는 좀더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함께 성에 대해 알려주고

건강한 성 가치관을 갖을 수 있도록 돕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