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도 달걀도 필요 없는 건강빵 - 3분 손반죽으로 완성하는 비밀 레시피
유키에 지음, 김유미 옮김 / 테이스트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빵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우리 집만 해도 빵값이 식비에서 작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니 말이에요.

집에서 갓구운 빵을 먹는다면 얼마나 맛있을까 생각하며

빵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아주 오래전부터 해왔는데

막상 도전하려면 어렵고 재료들도 많은 것 같아서 차일피일 미루게 되었죠.





'버터도 달걀도 필요없는 건강빵'

간단하고 건강한 레시피로 

빵을 만들 수 있는 홈베이킹 도서인데요.


드디어 홈베이킹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으로 만났습니다.


책 표지도 맘에 쏙 들어요.

내 감성과 맞는 듯한 표지와  재질.





동그란 빵, 네모난 빵, 길쭉한 빵, 납작한 빵, 돌돌말린 빵

빵 이름도 참 정감있게 지었네요.


재료도 제빵용 밀가루, 소금, 이스트 정도만 필요하니 시작해보기 좋은 책 같아요.

책을 눈으로 쓰윽 읽고 마트에 가서 이스트도 사다 놨습니다.

어떤 빵을 먼저 만들어 볼까 한장한장 보고 있으니

신기한지 짝꿍도 아이도 눈이 반짝! 기대기대 하네요. ^^





동그란 빵을 먼저 만들어보고

시나몬 가루가 있으니 돌돌 말린 빵을 만들어 보기로 결정했어요.

벌써부터 기대와 설렘이~~


이번주엔 집에서 기분좋은 빵 냄새가 온 집안에 가득할 것 같네요.






책 속 column 1, 2, 3에는 빵 만드는 재료, 도구, 곁들이는 홈메이드 쨈에 대한 정보도 정리를 해주어 

참고가 많이 되었어요.


드디어 홈베이킹을 시작하게 되다니!!!

맛있고 건강한 빵을 만들어 홈카페 열어 볼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