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2 : 로봇 배틀 시험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2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을 진짜 재미있게 읽었던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2권이 나왔습니다.




1권 끝부분이 너무도 재미있어 2권을 눈빠지게 기다렸답니다. ^^

2권 로봇 배틀 시험 받자마자 아이와 서로 먼저 읽으려고 했어요.

결국 아이가 먼저. ㅋ




2권도 추억의 동그란 딱지가 부록으로 들어 있었어요.

1권의 딱지랑 모아놓으니 놀만 하더라구요. 


이번에는 딱지놀이 보다는 2권의 내용이 궁금해서 바로 읽어보았어요.



1권 반장 선출의 결과는 결국 일본 나카타의  로봇 오니가 승리해서 나카타가 반장이 됩니다.

일본의 나카타는 태극혼을 완전히 망가뜨리려 했지만 

교장선생님의 전화를 받은 선생님이 태극혼이 망가지기 전에 경기를 중단시켜요.




이번 편은 강태극의 로봇 태극혼을 차지하려는 사람들이 나타나면서 

태극혼의 비밀이 더욱 궁금해지네요.


2권은 총 5화로 구성되어있는데 센서, 촉각센서, 수중탐지장치 소나, 로봇수술, 빅데이터 등

각각에 과학 지식과 용어 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무술능력의 로봇들이 각각의 장점과 특성을 설명해주는 것도 참 재미있어요.

격투장면이 너무 재미있어 한번 읽기 시작하면 끝날때까지 덮을 수 없는 마법같은 책이네요.


이번 2권 역시 3권이 궁금해 지네요.

이런 기다림 참 어려운데... 강철의 파이터는 완결된 작품을 쌓아놓고 읽고 싶은 책이네요.

3권도 역시 빨리 나왔음 좋겠어요.


우리 따님 3권은 언제 볼 수 있나 묻네요.. ^^;;

3권 빨리 발행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