뿐뿐 캐릭터 도감 : 영양소 뿐뿐 캐릭터 도감
이토 미쓰루 그림, 정인영 옮김, 다나카 아키라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뿐뿐 캐릭터 도감 4권이 출간되었어요.

전염병, 인체, 단위에 이어 4권 영양소편이 출간되었네요.




예쁜 색감, 귀여운 캐릭터, 알찬 내용의 뿐뿐 캐릭터 도감.

매력이 정말 많은 책이라서 아이도 저도 참 좋아하는 책인데요.

이번 영양소편도 정말 좋아요.


책이 오자마자 아이와 함께 읽었어요.

보통은 아이에게 먼저 보여주고는 했는데 저도 궁금해서 빨리 보고 싶었거든요. ^^



이야기는 영양소탐험대인 철이, 아연이, 구름이가

각자의 이유를 가지고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기위해 영양소 나라로 탐험을 떠나면서 시작되요.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비롯한 

총 37종의 영양소들이 캐릭터로 표현되어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을 하고

역할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등등의 전 과정을 흥미롭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되었지만 내용도 너무 알차서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할 책이에요.

책소개를 보면 '책장이 아닌 식탁위에 두는 책'이라고 써있거든요.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어요.

우리 아이도 먹는 것에 소홀하거든요. 먹고 싶은 것도 없고 좋아하는 음식도 특별이 없는...

이 책을 읽고는 그렇게 먹어보라고 해도 먹지 않던 고등어를 먹어야겠다며 

저녁메뉴로 특별히 주문하기도 했답니다. ^^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어떤 것인지도 찾아보고 

어떤 음식에 들어있는지도 배우고요.

부족했을때 어떤 증상과 병에 걸리는 지도 알아볼 수 있어요.

설명들 뿐 아니라 퀴즈도 있어서 앞에서 읽었던 내용을 퀴즈로 맞추니 더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잠깐 보고 마는 책이 아니라서 더욱 소장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다음 편도 기대가 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