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연세 초등국어사전 - 반달색인.비닐커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사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국어 공부라면 독해, 논술과 더불어 어휘도 참 중요하잖아요.

아이가 어휘를 물어올 때 무심코 검색을 통해서 알려주곤 했어요.

그러다가 문득 사전 찾는 법을 가르쳐줘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언젠가 국어사전을 구입해줘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초등 3학년 부터 6학년 까지 국어사전 찾기 필수 단원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국어사전 찾기 교과단원을 적어볼께요.

3학년 1학기 - 반갑다. 국어사전 / 2학기 - 중심 생각을 찾아요

4학년 1학기 - 사전은 내 친구 / 2학기 - 의견이 드러나게 글을 써요

5학년 1학기 - 글쓴이의 주장 / 2학기 -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요

6학년 1학기 - 내용을 추론해요 / 2학기 -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진작에 사주려고 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사야할 시기가 왔네요.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 2020 최신개정판이 출간되었대요.

2001년 첫 선을 보이고 20년 간 우리말의 바른 뜻과 용법을 연구해 편찬해왔다고 해요.

100만 학부모와 선생님들의 선택을 받아 검증된 국어사전이니 만큼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으로 결정!


별도의 하드케이스가 있어서 오랜 시간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구요.

인덱스도 너무 맘에 들었어요. 

자음별로 홈으로 파여있어 한번에 똭!

알록달록 컬러도 아닌 점도 좋구요. ^^





사전을 열면 사전보는 법 부터 설명되어 있어요.

사전 보는 법을 읽고 보면 훨~씬 도움이 될 거에요.

모르는 어휘를 찾았을때 기호가 나타내는 것은 어떤 것인지 꼭 알아야하잖아요.



동아 연세초등 국어사전은 어떤 점이 좋을까요.

초등학교 교과서 4만 여개 주요 낱말을 통해서 국어사전 찾기 단원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왜~ 찾다보면 사전에 안나오는 게 있을때 무척 당황하잖아요.

(저만 그런 경험 있었던건가요? ^^;)

그리고 관용표현, 속담, 사자성어도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어휘력이 더 탄탄해지겠죠?

또 유의어, 어원, 학습정보와 상식 등을 별도 네모상자로 정리해서 보기 쉽고 다양한 학습 정보도 배울 수 있게 했네요.

그리고 사진과 그림도 많아서 아이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저는 부록도 참 좋았어요.



​국어사전 낱말 찾는 법부터 세는 말과 단위들

문장부호, 원고지 사용법, 띄어쓰기, 맞춤법과 표준어

외래어 표기, 발음, 관용표현과 속담들

컴퓨터용어

북한 맞춤법, 북한말

기초 한자

네모 상자 찾기



우리 이쁜씨에게 사전을 주고 찾는 법을 가르쳐 주었어요.

단어를 찾고 신나하더라구요. ㅋㅋ



학교에서도 선생님들이 동아 연세 국어사전을 선택하신다고 하니 더 좋게 느껴지네요. ^^


이제 막 국어 공부나 어휘를 배워가는 초등 저학년이나

우리 아이 같은 초등 3학년~6학년 국어사전 찾기 단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사전인 것 같구요.

국어 사전은 단지 단어의 뜻만을 찾아보는 책이 아니라

어원이나 유의어 관용 표현 등 어휘력을 확장시킬 수 있는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