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1 : 로봇사관학교 입학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1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학습만화를 자주 보는 이쁜씨에게 재미있게 보이는 책 한권을 추천해주려고

제가 먼저 읽어 보았습니다.


다산어린이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_로봇사관학교 입학


표지를 보고 재미있을 것 같았는데 내용이 흥미진진하네요.

깜짝 선물로 어릴적 놀던 동그란 종이 딱지도 함께 들어 있어요.

아이에게 놀이방법을 알려주고 함께 놀아보기도 했답니다.

처음보는 놀잇감에 흥미를 보이네요.




딱지놀이를 마무리하고 펼쳐보는 강철의 파이터.


의문의 사고로 아기때 엄마를 잃고 아빠와 둘이 사는 강태극.

공부엔 관심없지만 독학으로 로봇만드는게 취미인 6학년.

엄마의 유품인 태극 시스템을 장착한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태극혼을 

아주 소중히 여기고 있죠.


사채업자에게 아빠의 태견도장을 빼앗기고 아빠는 의문의 엄마 죽음을 추적해보기로 해요,

그리고 태극이는 꿈을 이루기 위해 로봇사관학교 기숙사로 들어가게 됩니다.


로봇사관학교는 레벨테스트를 통해 반을 배정하게 되고,

반장을 로봇 격투대회를 통해 선출하는데  

한국 강태극의 태극혼 상대는 일본 나카타의 로봇 오니.

후반부는 반장 후보들의 로봇들의 격투장면이 땀을 쥐게 하더라구요.

시간 순삭. 어찌나 후다닥 읽히는 지요.. ^^

결말이 너~무 궁금해서 빨리 2권을 보고 싶어요..


중간중간 <지식 레벨업> 이있어서 내용을 몰랐던 내용을 알고 볼 수 있도록 해주어서 좋았답니다.


지식레벨업은  이동통신의 진화 /  차세대 운송 수단 / 최첨단 신소재 / 친환경 에너지 /로봇 기술의 역사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구요.

그리고 미래의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네요,


옛날 SF영화나 만화를 통해 상상만 해왔던 일들이 하나 둘 이루어지는 시대에 살고 있어요.

이제 로봇과 함께할 시대는 곧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강철의 파이터는 총 10권이래요. 

빨리 다음권 나왔으면 좋겠어요~


엄마가 너무 재미있게 읽으니 호기심이 생겼는지 금방 책을 받아들고 읽기 시작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