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심화 초등 수학 3-1 (2024년용) - 상위권 도전 심화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 초3인 이쁜씨.

2학년 까지 수학은 어렵지 않게 잘 하는 편이에요.

기초학습이 어느 정도 수준이 되니 심화문제를 풀이해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큐브수학S 심화를 풀어보기로 했어요.

​큐브수학S 심화는

교과 응용문제부터 최상위 문제까지 다양한 고난도 문제 유형들을 풀어보면서 사고력을 높여주고요.

응용 공략, 심화 해결, 최상위 도전의 3단계 학습으로 상위권에 도전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수학경시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실전모의 고사 예상문제집을 책 속 부록으로 구성했네요.


1단원인 덧셈과 뺄셈을 풀어보았어요.

덧셈과 뺄셈에서 출제될 수 있는 대표적인 응용문제 유형을 보여주어요.

유형목록을 한 번 읽어보고 문제를 풀이하니 유형이 더 확실하게 보이네요. ^^

개념넓히기 부분은 설명부분을 아이와 함께 읽고 풀이하도록 했어요.

어렵지 않게 잘 풀이하네요.

함께 예습하기 위해서 아이와 함께 문제를 읽고

문제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 알기위해서

어떻게 풀이하면 되는지, 문제의 뜻은 무엇인지 질문을 해보고

아이가 말한 방법에 따라 문제를 풀이해 보았어요.
함께 문제풀이를 하니 아이가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풀이후 채점을 해보니 계산할때 실수를 하더라구요.

역시 연산도 꾸준히 해야할 것 같아요.

응용공략, 심화해결, 최상위 도전하기 까지는 함께 풀이를 했어요.

이해를 잘 하는 것 같아서

상위권 테스트는 혼자 풀도록 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잘 하는 것 같더라구요.

엄마 뿌듯~

 

 

 

단원 마지막에는 쉬어가는 코너로  사자성어를 공부하는 페이지가 있네요.

수학도 공부하고 한자(사자성어)도 공부하니 좋네요.

​정답 및 해설도 정리가 잘되어 있지만

이해가 잘 안되는 문제는 동아출판 스마트러닝 사이트에서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답니다.
이번 겨울 방학에 3학년 준비 잘해서

수학 상위권에 도전해볼까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