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9/0803/pimg_7994741222262939.jpg)
외벌이로 살기 팍팍한 시대에
맘 속으로 여전히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작은 가게를 하고 싶은 맘이 있어
알아두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이 책의 프롤로그를 보면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이다. 라고 시작하고 있어요.
그만큼 마케팅이 예전에는 제품 중심이었다면 이젠 고객중심으로 변화해 가고 있는 게 아닌가 해요.
이 책의 내용도 이 문장으로 짐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목차를 보면서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함께 살펴봅시다.
1. 불황에도 팔리는 건 팔린다.
2. 1년 10억 시스템, 3개월이면 구축할 수 있다.
3. 고객분석 _ 모든 마케팅 기회와 매출은 고객에게서 나온다.
4. 노출과 유입 _ 고객이 움직이는 곳에 제품이 있어야 한다.
5. 전환 전략 _ 고객 이탈 최소화ㅏ, 매출 전환 최대화
6. 고객 관리 _ 구매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다.
7. 페이스북 마케팅, 왜 99%가 실패하는가?
에필로그 _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를 파는 것이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