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우등생과학+논술 [최신간 2종]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절판


어린이 과학잡지 우등생 과학을 만났어요.

3학년이되면 과학도 배우기 시작하는데요.

그것도 그거지만 흥미로운 내용이 가득 담겨있는 어린이 과학잡지를 아이에게 접하게 해주고 싶었거든요.

왠지 우리 아이가 좋아할 것 같은 예감 때문이랄까.

 

7월호는 표지가 아이스크림이더라구요.

특집 기사가 아이스크림이라니... 딱이다 싶네요. ^^

 


페이지를 열고 목차를 살펴보았어요.

특집기사, 실험.탐구, 진로탐색, 최신과학, 융합, 똑똑한 과학 만화, 참여,정보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7월호의 교과 연계표가 똭!

요거 좋은 것 같아요.

그냥 보는 것 보다 어디와 연계된지 알고 보면 좀 더 신경써서 보게되고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서요.

 

이달의 전시라는 코너에서는

세상에 공기처럼 스며든 디자인이란 제목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자인 공모전에 출품된 몇몇 작품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작품옆에 QR코드를 스캔하면 좀더 자세히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요.

슬픈 몬스터 실험실이란 제목의 출품작이에요.

개인적으로 좀 충격적이었는데

동물의 권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서 타이완 대학생들이 제작한 것이라고 하네요.

인간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이유로 동물들이 학대받고 있는 점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할 시간이 되었어요.

특집_ 공기반, 과학반 아이스크림의 비밀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에 어떤 비밀이 있을까? 궁금해하면서 읽었는데

다 읽고 나니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싶다고 고양이 눈을 하고 부탁을 하네요. ^^;

방학동안 만들어보자고 간신히 달랬답니다. ^^

 

 


속이 노란 황금달걀~

요건 제가 실험해 보고 싶더라구요. ㅎㅎ

실제로 어떤 동영상에서 봤던 기억도 있거든요.

책에 나오니 호기심이 발동하더라구요. 요것도 실험 리스트에 올려두었어요.

 

 

사슴벌레가 곤충계의 아이돌이래요.

곤충전시장 등에서 자주 봤는데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나 봐요.

나비나 잠자리는 좋아했는데 사슴벌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수 있어 좋았습니다.

부록으로 사슴벌레 스티커 아트가 있어 제일 좋아하더라구요.

보자마자 바로 완성해서 가져왔어요.

 

 

그밖에도 재미있는 컨텐츠들이 많이 있어요.

그중에서 우리따님 스토리텔링 과학만화를 보더니

고무장갑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면서 엄마 해보라고 페이지를 펴 건네주네요.

고... 맙.... ^^;;
읽을 거리도 풍부하고

과학적 지식과 함께 실생활과 연결된 생활과학까지 알게 해주네요.

재미있고 좋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