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국어+수학 세트 2-2 (2019년) - 교과서 맞춤 전략, 백점 공부법 동아 백점 시리즈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7월이에요.
아이는 벌써 방학을 기다리고 있네요~ ^^
아이는 놀생각~ 엄마는 공부시킬 생각~
엄마와 딸의 동상이몽~

방학동안 준비할 2학기 공부는 동아출판 백점 국어, 수학으로 준비해봤어요.
저학년이라 국어와 수학 세트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3학년부터는 사회와 과학까지 있어 한 권으로 전과목을 공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는 2학년이니 국어와 수학만.

학교에서도 수학과 수학익힘이 있잖아요.
교과서 맞춤이라 그런가 백점도 수학익힘이 특별부록으로 포함되어 있네요.


국어과목 특별부록으론 어휘를 위한 낱말놀이 날개북~
답이 양쪽에 있어 표지의 날개로 가린 후 풀이하면 되는데
아이들이 답을 보고 싶은 유혹이 생기지 않을까...

그렇지만 소책자이면서 내용은 좋아서 짬짬히 공부하기엔 좋은 것 같네요.
우리는 방학과 동시에 표준 진도표에 맞추어서 풀어볼 계획입니다.
작년 여름 방학엔 뭐 계획없이 그냥 느낌대로 보냈어서 이번엔 계획적으로 보내보려구요. ^^

QR코드로 동영상 강의를 참고하면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겠네요.
책은 개념북과 시험대비북, 해설북으로 나뉘고
개념북은 도입학습  → 진도학습 → 특화코너 → 마무리 학습 으로 구성되었어요.
교과서에 실린 작품 목록도 나왔는데
시간이 되면 도서관에서 교과서 작품들을 빌려 전작을 읽어 보는 계획도 세워봐야겠어요.
역시나 도저~~~언!


수학의 경우도 맞춤 학습 계획표에 맞추어 풀이할 생각인데
8주로 할지 12주로 할지는 아이와 함께 결정해야 할 것 같아요.
수학도 개념유형북, 시험대비북, 친절한 해설북으로 되어있고
개념유형북도 역시 도입학습 → 진도학습 → 마무리 학습 → 특화코너 로 구성됐네요.

1학기는 곱셈으로 마무리 하는데
2학기는 네 자리 수로 시작하네요.
차례를 보니 2학기 부터는 열심히 예복습을 해야되겠네요.
네 자리 수, 곱셈 구구, 길이 재기, 시각과 시간, 표와 그래프, 규칙 찾기....
에휴... 제목만 봐도 만만치가 않겠어요.
아이들이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야할 것 같네요.


교과서 맞춤 전략 백점공부법 백점.
동아출판 백점은 이번에 처음 풀이해 보는 문제집이에요.
제가 살짝 봤는데 교과서 개념 정리와 용어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이번 방학이 점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