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우등생논술 [최신간 1종]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때만 해도 논술은 선택이었는데. ㅎㅎ
이제는  어렸을 때 부터 시작해야한다는 논술.
저부터도 참 어렵게 느껴지는게 사실인데요.
아이에게는 어렵지 않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고 싶은

엄마마음이에요.

책들을 찾아보다가 알게된 천재교육 월간 논술 잡지 '생각이 자란다 우등생 논술' 어린이 잡지 형식의 초등논술도서 입니다.

우등생 논술 5월 호를 만나보았어요.
특집기사는 직업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을 다루었네요.

목차를 살펴보니
체험, 시사, 독서, 쓰기, 특집이 주 카테고리이고
중간중간 퀴즈도 있고 학습만화, 한자공부 등등 재미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국어, 실과, 도덕, 과학, 역사, 사회 등 교과내용과 연계된 <교과서가 우논에 쏙!>이 있어 학교 숙제나 학습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잡지인 만큼 재미있는 컨텐츠들이 아주 풍성했어요.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아서 살짝 읽어볼까 하다가 푹 빠져들었네요. ^^

저희 같은 경우는 문제집을 주로 풀어보는 방법으로 공부를 했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좀 더 넓고 다양한 방면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느꼈어요.
깨달음을 얻었네요. ㅎㅎ

중요한 것은 아이가 참 재미있어 하고 집중해서 책을 본다는 점이었어요.
다양한 흥미거리에 '엄마엄마~' 조잘조잘 이야기도 많아집니다.

 

아이와 함께 책을 통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가족끼리 대화시간도 늘어나서 가족 화합에도 도움이 됐어요.

함께 읽고 의견을 나누며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