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찰리 9세 1 - 유령 일기의 비밀을 풀어라! - 상 만화 찰리 9세 1
레온 이미지 지음, 강철 페이 그림,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전 세계 7천만부 판매된 미스터리 추리동화 <찰리 9세>가 어린이 컬러 만화로 출간되었어요.
동화로 읽어 보지 못했는데 만화로 처음 만나게 되었어요.

베스트 셀러니 만큼 내용도 검증됐고, 풀컬러 만화로 나오니 보기도  좋더라구요.
인물 소개 부분은 잡지책을 보는 것 같았답니다.

캐릭터들의 자세한 소개를 해주니 내용에 더 푹 빠져들어 읽을 수 있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주인공 찰리는 할아버지가 도도에게 선물한 개.(사실 찰리가 사람인줄 알았다는 건 안비밀. ㅎ)
엉뚱하지만 신비로운 개랍니다.
그리고 찰리의 주인 도도는 명탐정을 꿈꾸는 문제아로 호기심이 많은 아이에요.
그리고 도도의 친구들 우등생 반장 팅팅, 골목대장 후사, 발명가 푸유가 함께
미스테리 수수께끼를 풀어 나가게 됩니다.

1권은 유령일기의 비밀을 풀어라!의 상권이라 미스터리의 결말이 벌써  궁금해 지네요. ^^;
빨리 하권이 나오기를....

도도는 할아버지가 생일 선물로 보내준 개 찰리를 좋아하지 않아요.
찰리가 이상한 개이기 때문이죠.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보통 개처럼 행동하지만
도도 앞에서는 사람처럼 행동을 하죠. 도도는 속고 있는 그들때문에 너무 억울합니다.

할아버지 꿈을 꾸고 난 후 학교에서 이상한 일기장이 나타나고 일기장이 도도를 따라다녀요.
일기장 속의 정체와 수수께끼를 도도와 팅팅이 그리고 푸유.
일기장에 저절로 그려진 단서로 보물지도를 찾아 보물을 찾아나서기로 해요.

중간에 성격테스트..
저는 C 찰리형. 이네요. ^^

그리고 2권 예고

책속부록으로 도도TV, 추리교실, 편집부의 썰렁한 농담이 들어있네요.

추리교실에 나온 답을 찾아볼 수 있는 탐정카드와
촤르륵 넘겨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플랩북을 특별 구성으로 받아 볼 수 있어요.


다 읽은 책인데도 재미있다고 보고 또 보고~
인물들의 표정과 말투를 보며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다음권을 빨리 읽고 싶어하는 눈치네요.
아무래도 완결본 까지 소장하게 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