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 샤워실과 개미 구출 작전! 이야기꽃 7
니시무라 유리 지음, 오카다 치아키 그림, 한귀숙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1학년 히로야.
학교 수영장 샤워실 물줄기가 무서워요.
수영장에 가려면 샤워실을 통과해야하는데요.
샤워실 물줄기가 너무 거세게 보여서 혼자 지나기가 어렵습니다.

내일 수영장에 갈 생각에 마음이 무거운 히로야는
운동장 물웅덩이에서 손등에 개미가 있는 것을 보고
놀라 개미를 털어내요.
개미는 물웅덩이에 빠져 허우적 거리죠.

그 모습이 꼭 샤워실에 갇힌 자신 같아서 구하고 싶었지만
개미가 무서운 히로야는 아는 형에게 부탁해 잎사귀로 개미를 구합니다.

다음날.
수영장 샤워실 앞에서 개미가 붙은 잎사귀를 발견합니다.
도와달라고 하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죠.
주변엔 아무도 없었어요.
히로야는 용기를 내서 샤워실로 한발씩 나아가요.
마침내 잎사귀를 구한 히로야.
그런데 개미가 붙은 것이 아니라 개미 만한 점이었어요.

히로야는 두려움을 이기고 샤워실을 지나올 수 있었어요.
개미를 구하려고 용기를 냈지만 이로써 두려움을 극복한 히로야.
히로야는 스스로 형님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히로야가 이쁜씨와 비슷한 점이 많았어요.

예민한 성격이라 그런지 무섭고 두려움이 많았던 이쁜씨.
꾸준히 노력하고 용기를 내어 두려움을 극복했어요.
아주 많이 좋아지고 씩씩해졌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