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반장과 지렁이 박사 - 지구를 지키는 환경 이야기 처음부터 제대로 8
신기해 지음, 김이랑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을 지나 월요일이 되면 거리 곳곳에 쌓여 불쾌한 냄새를 풍기고 있는
생활쓰레기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죠.
쓰레기차가 쉬는 일요일이 지나면 이런 현상이 일어나게 되죠.
하루쉬었을 뿐인데 수북하게 쌓여있는 쓰레기들을 보면
우리가 정말 많은 쓰레기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죠.

이제 환경문제는 세계적으로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어요.
자원의 낭비와 고갈, 오존층 파괴, 미세먼지 등은 하루이틀 된 문제가 아니죠.

쓰레기를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쓰레기를 에너지화 하는 연구도 활발히 진행중이구요.


유나는 깔끔쟁이에요.
몸을 치장하고 주변을 청소하느라
샴푸, 린스, 비누,티슈 등을 마구마구 사용했어요.

학급회의 시간에 쓰레기 반장을 뽑기로 했는데
유나가 쓰레기 반장이 됐어요.

쓰레기 반장이 된 유나는 쓰레기를 분류해야해요.
깔끔한 성격에 만지기조차 어려워 하고 있을때
지렁이 박사 동구가 나타나
재활용 쓰레기 분류를 도와줍니다.

유나는 지렁이들을 보러 동구네 집으로 가요.

유난스러운 유나 깔끔대장 유유짱은 동구네집에서
환경을 지키는 일들이 어떤 것인지 하나하나 알아가게 되요.

지렁이 똥이 흙을 건강하게 만들고
빗물을 받아쓰면 물을 아껴쓸 수 있고
태양열을 이용해서 에너지도 절약한다는 것들을요.

유나는 그동안 휴지를 헤프게 써 부끄러움을 느껴요.
신통방통 지구를 지키는 동구하우스!
이제 유나도 집을 신통방통하게 만들기로 다짐합니다.

동구하우스에서 받은 신통방통 선물을 가지고 동구네 집을 나서지요.

 

3R 운동

쓰레기를 줄여요! (Reduce)
다시 사용해요! (Reuse)
woghkfdydgody! (Recycle)


지구에 물이 부족해요.
물절약 방법
샤워는 짧게
목욕한 물은 빨래할때 한번 더쓰기
양치할 때 물잠그기
과일은 물 받아서 씻기
빨래는 모아서 하기
빗물 받아 사용하기...

 

에너지 절약 방법
쓰지 않는 전기 플러그 뽑기
냉장고 문은 꼭 필요할 때만 열기
사용하지 않는 조명 끄기
적절한 온도로 냉방하기
겨울철 내복입기...


알고 있었지만 실천하지 못했던
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물자절약
다시 실천하겠다는 굳은 결심이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