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은 방울토마토 엄마 - 가슴 뛰는 꿈을 위한 작은 첫걸음 처음부터 제대로 5
허윤 지음, 윤희동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꿈이 기억나시나요?
우리 모두는 꿈이 있었죠.

지금 쯤은 그 꿈을 이룬 사람도 있고,
꿈이 바뀐 사람도 있고,
잊은 사람도 있고,
아직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도 있지요.
꿈은 나이와 관계없자나요.

물론 꿈이 없는 사람들도 있겠지만요.


부모들의 마음은 우리 아이들이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꿈을 이루었을때의 기쁨, 성취감 등등을 경험해보길 바라지요.

우리 아이가 꿈에 대해 생각해 보고
자신만의 꿈 씨앗을 발견하고 키워볼 수 있도록 이 책을 읽어보기로 했어요.


<내 꿈은 방울토마토 엄마>는 올해 교과서 수록도서로 선정되어
초등학교 2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책이기도 해요!

 

아영이네 베란다에 방울토마토 삼형제가 태어났어요.
아기같은 작은 방울토마토를 돌봐주었어요.
그런데 평소 수줍음 많던 아영이가 무럭무럭 자라는 방울토마토들을 보며
뿌듯한 마음이 들고 자신감도 생기고 점점 달라지는 모습이 보여요.
아빠는 아영이에게 '우리집 정원사'가 되어보라고 하시죠.
정원사가 되기위해 도서관도 찾고 꽃시장을 다니며
가슴이 콩닥거림을 느끼게 되지요.

 

아이에게도 커서 무엇이 되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할때 재미있는지 자주 묻곤 해요.

그림 그릴때는 화가가 되고 싶다고 하고,
피아노 칠때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다고도 하고,
발레 배울때는 발레리나가 되고 싶다고도 했지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하고싶은게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고 하던군요.


책을 읽고 다시한번 꿈에 대해 생각해보고
소중한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얘기해보기로 했어요.

저도 어릴적 꿈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새로운 꿈을 꾸고 구체적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실천해보기로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