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와 나는 일촌이래요 - 처음 배우는 촌수와 호칭 이야기 처음부터 제대로 1
한별이 지음, 김창희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릴적엔 설이나 추석같은 큰 명절에는 일가친척들이 한데모이는 일이 자주 있었어요.
자주만나던 친척들도 있었지만 얼굴도 잘 모르겠거니와 처음 만나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그래서 만나는 날은 얘는 누구네 몇째냐, 촌수가 어떻게 되냐,이렇게 불러야된다, 저렇게 불러야된다... 참 시끌벅적했지요.
만나서 인사하고 촌수 따진후 호칭도 정리되고... ㅋㅋ 참 옛이야기 같네요.

 

요즘은 옛날처럼 일가친척들이 모이는 일이 흔치 않지요.
명절에는 가까운 친적들만 모이고 여행을 가던가 일을 하던가 하는 일이 많잖아요.

 

우리집은 가족수가 적어서 많은 가족간의 호칭에 대해 알 수있는 기회가 거의 없거든요.
그런의미에서 <할아버지와 나는 일촌이래요>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책이 라고 생각이 됐어요.

이야기는 미국에 사는 토니네 가족이 할아버지의 환갑잔치를 맞아

한국에있는 친척집에 방문하면서 겪는 이야기에요.

 

이야기 중간중간 절묘하게 삽입된 교과서 디딤돌은

교과서와 연계된 내용을 잘 정리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이야기와 자연스레 연결된 내용을 설명해 줄 수 있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