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진짜 홍길동이다! - 홍길동전 처음부터 제대로 우리 고전 1
허균 원작, 허윤 글, 이경석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기를 좋아하는 딸에게 새로운 분야의 책을 추천해 주었어요.

예로부터 내려오는 우리 이야기에 관한 책. 우리 고전이죠. ㅎㅎ

 

우리고전을 통해 옛사람들의 지혜와 역사도 자연스레 접하게 되잖아요.

제가 선택한 책은 처음부터 제대로 우리고전이에요.

제목부터 왠지 제대로일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


<내가 진짜 홍길동이다!>는 허균이 지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문소설<홍길동전>이에요. 

제가 알고 있던 고전과는 조금 다르게 현대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책이더라구요. 오홋~

내용은 고전이나 요즘 소설 같은 느낌이랄까. 재미있었어요.

게다가 초등교과와도 연계된다고 하니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드라마 예고편 처럼 단락마다 내용을 요약해서 정리해 주는 방식도 좋은 점 같아요.

또 글밥이 어느정도 되다보니 단락으로 나누어 부담스럽지 않게 읽을 수 있구요.

 
소리내어 책을 읽다가 힘들어하길래 중간중간 좀 도와 주었죠.

그러다 제가 더 빠져들어 읽게 되지 뭐에요. 흐흐

재밌게 읽는 엄마를 보고 셈이 났는지 의도치 않게 서로 읽겠다며 즐거운 실랑이를 했네요.

 

처음 접한 고전.

전래동화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

아이에게도 즐거운 책 읽기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폭넓은 책읽기로 올바른 독서습관을 키워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