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험의 본질 - 이탈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리카르도 일리 지음, 명선혜 옮김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아는!!!

'일리커피'

제가 일리 커피를 알게 된건 사랑하는 와이프가 신혼때
( 지금도 신혼입니다 :> )

작은 부엌에서 홈카페를 하고 싶어해서 기계랑 캡슐을

주문 했을때 알게 되었습니다.

일리커피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죠 ㅎㅎ

이탈리아하면 로마, 로마하면 거대한 고대문명의 도시가 생각나는 곳이네요 ㅎㅎ

이탈리아...꼭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일리'라는 커피 브랜드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한

커피 브랜드 '일리'의 경영자 리카르도 일리 회장이 직접 전해주는 브랜드 경험의 전략을 알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의 본질》이라는 책입니다 :)

본인 이름을 딴 브랜드 멋지네요...

내 이름을 따면..!? 촌스러울수도 ㅠㅠ

책 표지에서 부터 알 수 있듯 전 세계 사람들의 인기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에도 밀리지 않는 일리커피

어떻게 일리커피가 세계적인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로 성장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브랜딩 성공의 법칙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 중 '인칸토'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책에서는 '인칸토' 근본적인 신념을 말하지만

초록창에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인 마법, 마술이라고 하네요 ㅎㅎ

이 책에서는 '인칸토'를 구성하는 4가지 기둥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인정 받고
대중적이지 않은 독특한 공급망을 확보하고
최고의 재료를 사용하고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지속 가능한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합니다.

이 4가지 기둥을 조금씩 나누어 본다면

11가지의 핵심 요소로 나뉘어집니다.

완벽함, 일관성, 아름다움, 진정성, 가족, 단순함, 경작, 정련, 관계, 인매, 놀라움
-33P

전 세계적으로 이름 있고, 오래가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11가지 요소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드는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에게도 앞으로 해결해야할 큰 문제 중 하나라 생각되며

또, 이탈리아라는 나라의 가족경영 기업의 특징을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거 같습니다.

저 또한 사업하는 사람으로서 매우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내가 이걸 실천 할 수 있을까?' 라는 깊은 고민이 든 책이네요 :)

브랜드와 경험 그리고 경영까지 앞으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거나

사업을 하는사람, 시작하려는 사람에게는 꼭 추천 드리는 책입니다.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쓴 솔직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