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 MBC 느낌표 선정도서
정재승 지음 / 동아시아 / 200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과학을 좋아하는 중학생 내 동생을 위해서 이 책을 구입했다. 그런데 이 아이가 도대체 이 책을 보려고 하지 않는다. 아무리 추천을 해도... 역시나 내가 읽지 않고 감동없는 말로 아이에게 추천을 하니 동생이 눈치를 챘나라는 생각에 책을 일게 되었다. 사실 나는 그동안 소설이나 동화 동시를 읽는 것을 좋아해서 과학에 관련된 책을(실은 어려워서...) 읽기를 꺼려했었다. 하지만 사랑하는 동생이 좋은 책을 읽게 만들고 싶은 마음에 책을 들었는데... 그만 내가 이 책 속에 빠져 버렸다. 나와는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던 '과학'이 이 콘서트를 관람하면서, 나의 주변에서 나와 함께하는 신나는, 즐거운, 지겹지 않은 과학으로 다가오고 있었다. 나는 그동안 '과학'의 커다란 겉모습에 겁을 먹어서 재미있는 그 간질간질한 속을 만나보려고 하지 않았던 것이었다. 특히 내가 이 책을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것은 과학을 정말 사랑하는 정재승님의 재미있는 책의 구성과, 쉬운 글을 통해서 일 것이다. 정재승님이 과학을 정말 좋아하고 즐기니, 읽는 독자들 또한 과학을 쉽고 즐겁게 만날 수 있었다....

물론 지금은 나의 동생도 이 책을 재미있게 읽고 있다(내가 하도 재미있어하니 동생도 읽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들었나보다 ㅋㅋ). 이제는 두꺼운 과학 서적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내 동생이 정재승님을 만나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큰 꿈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 물론 나에게도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