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똥 민들레 그림책 1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 길벗어린이 / 199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1학년 실습을 나갔다. 그리고 그 곳에서 아이들을 통해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아이들의 독서감상문, 독서감상화에는 반드시 이 책이 있었다.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책이기에 신기한 마음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처음에는 시각적, 후각적으로 즐거운 자극을 주는 '똥'이라는 소재로 사람들의 흥미를 일으켰다. 그리고 길지 않은 쉬운 내용으로, 모든 존재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해서 따뜻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었다. 내용도 좋고 아이들에게 충분히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보기 드문 좋은 책이 었다.

아이들의 독서지도에, 우리 모두의 마음키우기에 좋은 도움이 되는 짧은 시간의 투자로 긴 감동이라는 가치를 얻을 수 있는 이 책을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