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음식점 분명 따로 있다 - 음식점 창업에서 대박까지 이끌어주는 실전 경영 비밀노트!
김경태.신승종 지음 / 미래와경영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저자인 김경태 사장님의 강의를 들은 후 상기 책을 조금씩 틈을 내어 읽었다. 강의를 들었을 때와 똑같은 느낌인데 와도는 없다는 것이다.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과 원칙을 고집스럽게 지킬 때에만 대박의 목표가 달성된다는 것을 아주 일관되게 저자는 주장하고 있다. 우리 모두 알듯이 음식점은 대표적인 레드오션 시장이다. 거기에서 살아남고, 더군다나 대박을 터뜨릴려면 뭔가 비법이 있을 것 같은데, 차별화를 거두기 위하여는 초심을 지키며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살펴 대박이 날거라는 신념을 갖고 꾸준히 준비하고 손님을 맞이해야 한다고 하니 조금은 허탈해진다. 하지만 이것이 지금 저자가 대박 음식점 대표로 성공을 했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으며, 컨설팅을 하고 있다는 사실과 함께 믿음을 주게 된다.




아마도 책 내용만 보았다면 그다지 새로운 점을 느끼거나 교훈을 받지 못했을 것 같다. 하지만 강의 들은 내용을 기억하며 책을 읽었더니 나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게 만든다. 스스로 고객의 관점에서 자신의 음식점을 본다면 대박 음식점이 될 수 있을지 여부를 자가 진단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강의에서 아직도 생생했던 바가 조금은 덜 강조되어 있는 것 같아 아쉽다. 일본에서 처음 음식점 도제로 들어가 느꼈던 생생한 감정이 전달되고 있지 못한 것 같다. 음식의 메뉴를 다 익히고, 바쁜 시간에 한꺼번에 쏟아져 들어오는 손님들이 저마다 다른 메뉴를 주문하는 것을 다 기억하고 손님이 짜증내지 않도록 제때제때 음식을 만들어 내 보내야 하는 절절함은 결국 오랜 시간 동안, 1만시간의 법칙처럼 갈고닦는 수밖에 다른 도리가 없다는 것이 책에서는 제대로 표현되지 않았던 것 같다. 현재는 이렇게 바삐 일하고 있지 않지만 어떤 음식적 개업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자신이 주방에 들어가 음식을 만들 수밖에 없었는데 처음에는 손에 익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옛날의 익숙함이 되살아나는 경험을 했다는 그런 일화는 없었던 것 같다.




하지만 초심을 잃어서는 안 된다, 음식점업의 원칙을 끝까지 고수해야 한다, 누구든지 대박음식점의 원칙을 지키면 반드시 대박 음식점을 만들 수 있다, 일단 대박음식점을 목표로 두고 끝없이 상상하여 성공의 확신을 가져야 한다 등에 대하여는 여러번 세뇌가 될 정도로 강조되어 있다. 내가 만약 음식점 창업을 한다면 이 책을 매일 조금씩이라도 꼭 읽어 책의 모든 내용을 내 것으로 체화할 것이다 라는 생각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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