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소소 - 사과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 너나농 과일학교 1
이상열 지음, 박다솜 그림 / 너와나의농촌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다양한 모습으로 사계절에 먹을 수 있기에 더욱 친근한 과일인 사과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담겨있는 책이다. 과일 중에서 사과를 가장 좋아하는 나에게 참 흥미롭게 다가왔다.

우리가 알고 있어서 익숙한 사과와 관련된 이야기인 백설공주, 뉴턴, 스티브잡스부터 다소 생소한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알려준다. 사과의 재배방식과 소소한 이야깃거리들이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함께 써있다. 또한,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사과의 모습과 이 시기의 농부는 어떤 일을 하는지 상세히 알려준다.

사과를 노래하는 시인, 작가들의 글도 함께 실려있어 사과가 많은 예술인들에게 영감을 주었다는 사실도 알 수 있다. 같은 사과를 보고도 언어로써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

사과의 효능과 역사, 전설, 선별방법, 보관법 등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이해를 돕고 함께 그려진 먹음직스런 사과의 모습은 군침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동화 같으면서도 과학도서 같기도 해서 누구나 재밌게 읽을 수 있다. 사과와 관련된 위인들의 이야기들을 다시 들으면 그 영향력이 정말 크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다. 한 인물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만하니 말이다.

사과를 활용한 레시피의 소개가 특히 흥미롭다.
재료, 조리순서가 그림과 소개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따라해 볼 수 있다. 설명만 봐도 이미 만들어서 먹어본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만큼 생생하다.

마지막으로, 사과의 쓰임새와 사과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지도소개로 끝을 맺는다. 읽고, 맛보고, 활용하는 등 다양한 쓰임새를 지닌 사과에 대한 이야기들이 모두 담겨 있어서 이 책만으로도 사과와 더 친해진 듯한 기분이다. 익숙해서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생각이 틀렸다는 걸 깨닫게 했다.

너나농 과일학교의 첫번째 과일이야기인 '사과편'을 읽고나니 앞으로 다룰 과일이야기도 궁금해진다. 다음은 어떤 과일이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