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니스 트랙 - 스탠퍼드대학교가 주목한 행복프레임
에마 세팔라 지음, 이수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신경과학과 심리학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인생의 성공을 앞당기는 6가지 행복 트랙을 제시함으로써 행복에 더 빨리 도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성공과 행복에 관한 잘못된 이해를 바로잡아주고 진정한 행복에 이르는 길을 안내한다.

먼 미래의 성공을 위해 눈 앞의 행복을 희생하면 생산성 면에서도 부진하고 결국은 불행한 삶을 가져오게 된다.


1. 미래를 뒤쫓는 것을 멈춰라

2. 끊임없는 질주에서 벗어나라

3. 심신의 에너지를 관리하라.

4.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을 가져라.

5. 자기 자신과 제대로 관계를 맺어라.

6. 친절과 이타심의 힘을 깨달아라.


위의 6가지 전략으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성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행복은 성공을 앞당기는 지름길이란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한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등한시 되는 '행복'에 대해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다들 눈 앞의 성공만을 쫓지만 지금 행복하다면 성공은 저절로 따라오게 되어 있다.

책에서도 강조하는게 현재를 살면 행복감이 높아진다고 하니 그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호흡조절로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사례는 꽤나 흥미로운 이야기였다.

현대인들이 겪는 만성질환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적당히 활용하면서 스스로 다스리는 법을 배우면 인생을 살아가는데 매우 유용할 것이다.

에너지 관리의 핵심은 평정심인데 평정심은 에너지 상실을 막아주고 자제력을 쉽게 발휘하게 한다.

순간의 판단 실수로 그르친 결과를 예방하는 것이다.

과학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쓴 책이라 재미있으면서도 쉽게 배울 수 있다.

전체적인 맥락으로 봤을 때, 행복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행복을 얻겠다고 다짐만 한다고 쟁취할 수 없듯, 내면의 마음가짐과 수련을 통해 서서히 발견하는 것이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