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인 척 - 슬프지 않은 척, 아프지 않은 척, 혼자여도 괜찮은 척
이진이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인 척은 위즈덤 하우스에서 서평 이벤트를 신청하여 받게 되었다.


책을 처음 받고 들었던 느낌은 책이 아기자기 이쁘다는 것이었다.

생각보다 두께감은 있지만

각 장마다 예쁜 일러스트들이 들어 가 있어서 펼치는 순간 책이 이뻐서 기분도 좋아진다.


나는 지금까지 30년을 넘게 살면서 점점 어른이 되어 가고 있다고 스스로 다짐하곤 했다.

그래서 어른이니까... 이 책 제목처럼 어른인척 하느라 힘들때가 많다.

속상해도 속상하지 않은 척

슬퍼도 슬프지 않은 척

화나도 화나지 않은 척

여러 척들을 하면서 사는 내 인생은 점점 지쳐 가는 것 같다.

그리고 이런 힘듦이 나만의 문제인가라는 생각에 악순환의 고리처럼 다시 우울해지고...

더 두꺼운 가면을 쓰면서 살아왔던 30여년 이었다.


그러다 이 책의 제목과 소개글은 나의 흥미를 끌었고, 예쁜 책 덕분에 두께감이 있음에도 단숨에 읽게 해 주었다.


이 책을 읽으면... 나만 어른인게 힘든게 아니구나~ 라며 동질감을 느낄 수 있었고,

동지가 생겼으니 외롭지 않은 느낌도 들었다.

나마 특이한 것이 아니구나~ 라는 생각에 안심이 되었고 팍팍했던 내 마음에 미스트를 뿌려 촉촉해 지도록 만들어 준 책이 되었다.


이 책은 짤막짤막한 작가의 생각들로 이루어진 책이라서 틈틈히 읽기에도 좋은 책이다.

책의 내용을 구구절절 이야기 하는 것 보다

나의 마음에 더 와 닿았던 구절들을 남겨 글 그대로를 보는 것이 더 좋을 거 같아 사진으로 남겨 보았다.


글 뿐만 아니라~ 예쁜 일러스트들도 있어서 그림 보는 재미도 한 몫 하는 책이다~


세상의 모든 어른들에게...


가끔은.. 우리도 아이처럼 슬프면 슬프다, 화나면 화난다, 기쁘면 기쁘다..... 이렇게 감정에 솔직해 질 필요가 있다.. !!

라고 말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