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몬 군 지금 어느 쪽?! 1
시와스 유키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타쿠라면 한 번 정도 무언가에 빠져서 덕질을 맘껏 하고플 때가 있는 것처럼 시와스 유키의 러브코미디 만화 <타몬 군 지금 어느 쪽?!> 1권은 이러한 오타쿠들의 덕질, 그리고 그 덕질의 대상인 최애와 거리가 가까워진다는 뇌가 폭발할지도 모르는 이벤트를 다루고 있는 러크보미디 만화입니다.

 

여주인공 키노시타 우타게는 인기 아이돌 그룹의 한 멤버 후쿠하라 타몬의 덕질을 즐겨하고 있는 여고생이었습니다. 가족들의 따뜻한 시선과 보살핌 속에서 자신의 최애를 덕질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 여고생이라는 입장은 종종 덕질을 하는데 있어서 금전적인 문제는 당연하게 부딪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기껏 당첨된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 필요한 돈을 모으기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데 그녀가 고른 일은 방문 케어? 집에 찾아가서 청소 등 집안 잡일을 대행해주는 일이었습니다.

 

모든 것은 덕질로 연결되어있던 만큼 우타게의 열정은 이미 맥스 수준. 그렇게 방문한 고객의 집에 방문했더니 자신의 최애와 똑 닮았지만 분위기는 전혀 다른 남성이 살고 있었던 건에 대하여로 시작하는 이 러브코미디의 재미는 덕후와 그 우상의 대상인 아이돌이 만나면서 팬의 행동이라지만 자칫 선을 넘으면 그야말로 아웃인 아슬아슬한 경계에서 진행합니다.

화면 너머와 무대 위에서는 그렇게 밝았던 아이돌이 집에서는 어둠침침함을 떠나, 당장이라도 이 세상에서 사라질 것 같은 어둠의 오라를 뿜고 있는데, 그런 상태였기 때문에 우타게는 겨우 정신 줄을 잡고서 일을 척척 진행합니다.

하지만.

 

최애가 계속해서 부정적인 면을 들어내고 있다?

팬으로서 아이돌 덕후로서 가만 둘 수 없던 것처럼 그녀의 스위치가 켜지면서 네거티브의 그를 보살피는데 거의 숭배하는 대상에게 다시금 스스로를 포교하는 것 마냥 이 만화의 재미있는 점은 오타쿠인 그녀가 보여주는 오타쿠스럽지만 은근히 이쪽 업계의 팬들에게 공감을 가게 해주는 모습들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가장 컸습니다.

 

이야기는 다시 본편으로 돌아와서 타몬 군과 음침 씨로서 우타게는 그를 팬일 때와 일로 만날 때와 구분을 두려는 노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곳곳에서 응원하고 싶은 마음은 일적인 이유를 넘어서는 모습, 즉 사리사욕을 채워나갈 수 있는 전개들을 통해서 그 벽이 얇아지는 것을 보여주었고, 이 중에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로 분위기가 음침 씨일 때 특히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돌의 스마일로 팬이 아닌 도우미로서 버티려고 했던 여주인공의 폭발장면이 있거나, 또 돕겠다는 마음이었는데 알고 보니까 덮치려고 했다던가, 아니던가.

 

그런 일들이 있었다지만 타몬이 목표로 하고 있는 꿈을 멋대로 창작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는 우타게의 덕질. 그 행방은 새로운 방향으로 향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음침 군에서 아이돌로서의 모습을 갖춰가는 그에게도 특별함을 발견하는 일로 러브코미디의 간지러움은 서서히 태어나고 있지만 아직 이 둘의 변화는 너무나도 작게 시작하면서.

 

만화의 특징이 워낙 강했고 팬으로서 최애를 돌볼 수 있는 환경은 덕후의 마음을 아주 잘 잡아주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류도 찾아보면 없는 것도 아니지만 러브코미디다운 모습을 녹이기 위한 노력이 보였고 결과적으로 재미있었다는 이미지를 남겨주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