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동생 팔았어요
뵌 아릴드 에쉬란드 글, 릴리안 브뢰겔 그림, 황덕령 옮김 / 진선아이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남동생이 걷기 시작하고 자기 주장이 생기면서 이런 저런 갈등을 겪고 있는

우리 딸에게 정말 딱~! 맞는 책이예요.

동생이 생긴 집이라면 한번 쯤 읽어보면 좋은 책이에요. 아이들이 혼자 사랑받다

동생이 태어나면 나름 스트레스 받잖아요.

재미로 벼룩 시장을 열었다가 얼떨결에 동생을 팔어버린 누나~

물론 낯선 사람은 아니었고 아줌마로 변장한 아빠의 장난 아닌 장난이었죠.

이 장면 짖궂은 아빠의 장난이 너무 우리집 상황과 비슷해서 웃음이 절로 나왔었죠~

어쩌면 종종 남동생이 없었으면 하고 바랬던 마음이 현실이 되버린 것은 아닐까 싶네요~

막상 동생을 팔고 집으로 돌아와서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과 허전함에 울었던 누나~

짖궂은 장난을 했던 아빠가 센스 있는 타이밍에 다시 동생을 데려오고,

누나는 그제야 눈물을 닦고 자신이 오늘 번 돈을 자랑합니다.

너무나 사랑스럽고 귀여운 누나의 모습이 담겨있는 책이네요.

마지막에 셋이 함께 아이스크림을 사먹는 모습까지 우리 딸과 너무나 닮아있답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 딸에게 '우리도 동생 팔아버릴까?' 했더니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면서

절대로 안된다고 하네요.

사실 처음에는 할머니 집에 자꾸 동생을 놓고 오려고 했었답니다~^^

자꾸 누나 장난감을 빼앗고 망가뜨리는 동생때문에 힘들어 하면서도 이제는 나름 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엄마가 안 볼 때 몰래 동생 머리를 통통 때리기도 하지만요~^^

저희 집 처럼 남동생이 있는 딸아이가 있다면 한번쯤 사서 읽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림도 너무 사랑스럽게 표현되어 있구요,

내용도 넘넘 재미있습니다.

딸아이도 재미있었는지 요즘 자주 이 책을 꺼내오네요.

한마디로 이 책을 표현하자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책이라 하고 싶네요.

선명한 색상에 특색있는 그림풍도 동화책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