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배틀왕 미스터리 과학 도감 6
시노하라 카오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힘이 제일 쌜까??? 아이들은 그런것들이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인간을 비롯한 여러 생명체들의 토너먼트 식의 배틀을 통해 최강을 가리는 책인데,,, 스타일이 게임을 연상되는 것 같아서~ 아이들이 홀딱 반할 만 하다. 마치 스트리트 파이터?

 

사실 의외의 생명체도 있어서 놀랐다. 최강인데... 개구리? 여치? 오소리? 사마귀? 개미? 이런 곤충과 파충류가 최강이라니 덩치큰 사자나 공룡 아나콘다 이런 동물들로 가득할 줄 알았는데,,,, 아주 작은 곤충들이 많아서 놀랐다.

 





최강 배틀왕 책을 읽고 동물, 곤충 파충류 총 집합하여 다양한 특징을 소개해 주고 큰동물과 작은 동물?을 매치 시켜 당연히 이길줄 알았던 경기에 의외성을 보여주어서 신선했다.

 

"엄마 엄마 최강동물이 티라노사우르스가 아니였어 엄마 제일 힘센 동물이 누군지 알아?"하면서 엄청 놀라워 했다.

당연히 몸집이 큰 동물이 이길 줄 알았던 아이들이 의외의 결과를 나온것에 놀라워 하고 그 동물을 다시 보는 계기가 되고 초식동물들도 강할 수 있다는 다양성을 배우는 책인것 같다.

사실 처음엔 이런 책이 과연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 될 수 있을까? 겉모습만 보고 선입견이 많은 책이였는데 이 책에서도 아이들은 다양한 동물들을 알 수 있고 작은 동물도 큰 동물을 이길 수 있고 동물들은 자신을 보호 하기 위해 비장의 무기들이 있다는 걸 아이들이 느낄 수 있는 책이 되어서 함께 읽어 보기 좋은 책이였다.

 

 

 

우리 둘째는 최강배틀책이 너무 좋았는지, 일기도 잘 안쓰는데.... 배틀책을 받는 날은 스스로 일기장을 꺼내 책을 받은 기분을 일기로 쓰고 매일밤마다... 혼자 책을 보기도 하며 애장책이 되었다^^

 

 

 

<출판사 제공으로 즐겁게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