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솝 우화로 읽는 진로 이야기
정형권 지음 / 성안당 / 2024년 12월
평점 :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진로라고 하면 커서도 많이 고민하는 문제인데요.
내년부터는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면서 아이들이 적성에 맞는 학과목을 선택한다고 해요. 사실 아이들이 진로를 결정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인데요. 어릴 때부터 진로를 탐색하고 꿈에 대해서 한 번씩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좋을 거 같더라구요.
오늘은 아이들이 진로탐색과 꿈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이솝의 지혜로 떠나는 진로이야기를 소개해드립니다.
이솝우화는 우리가 배우고 교훈 삼아야 할 내용이 정말 많이 담겨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많이 보았기 때문에 더 친근했던거 같아요.
이솝우화를 가지고 조금 더 색다른 시도로 만든 책이어서 깊게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이솝우화는 오랜만에 함께 보았는데요.
내용이 이전과 좀 다른 색다른 느낌도 있었고 저도 제가 하는일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우리가 잘하는 개미와 배짱이 이야기를 통해서는 일을 하면 무엇이 좋을지 일을 하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한번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또 일과 일이 아닌 것도 일가 계획에 대해서도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또한 일이라는 걸 해본 적없는 우리아이들이 일이 어떤의미인지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그외에 토끼와 거북이에서는 재능과 노력에 대한 독후활동을 다뤘는데요.
사실 말로만 하면 잔소리일 뿐이었는데 책을 읽고 나서 진로에 대한 생각을 하고 하면서 아이들이 나의 재능과 노력해야 될 일 그리고 재능과 노력이 어떤 관계가 있는지 스스로 생각을 하더라고요.
일을 할때 중요한부분 성실함에대한 이야기도 다루고 일에관련하여 더 깊게 알 수있는 이야기도 많았어요.

어렵지 않은 이야기로 아이들의 미래에 관해 생각을 꺼집어내 준다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일을 해야하는이유. 일의 의미 재능과 노력등 아이들이 진로선택시 생각해야될 기본적인 이유를 생각해주더라고요.

나의 장점 직업을 가진 사람이 지녀야 할 가장 기본적인 의무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직업의 의미 진로설정까지 이솝우화를 통해 아이들이 준비할 수 있도록 함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