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꾸준히 엄마표로 영어를 하고 있지만 사실 문법을 알려주려할때 아이들한테 문법을 어떻게 가르칠까? 고민도 많고 학원을 다니지 않은 채 집에서 영어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게맞게하는걸까 고민될때가 있어요.
영어로 읽는 거는 하지만 문법이랑 개념 자체가 없었거든요.
영어를 잘하는 엄마가 아니기에 더더욱 그러고요!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에는 아이와 영어문법을 함께하기로했어요.

초등영어 문법책에 적합한 Grammar Gate starter
영어시작2-3년차라고하지만, 문법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에요. 최근 워크북도 함께 있어서 개념이해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내년이면 유치원을 가는 둘째 영어는 읽을줄알지만 문법을 한 번도 가르쳐 본 적이 없어요. 그래서 문장 구성등은 자주 보던 문장으로 유추해서 이야기하는거같더라고요.
정확하게 문장 구성과 쓰임을 알기 위해서 문법을 시작했는데요.
영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엄마표영어할 수 있게끔 되어있어 매일 1unit 씩 하고있어요.
4개의 unit을 학습한 후에는 종합적으로 복습을 할 수 있는 review 가 있는데요.
아이들이 단순히 한 유닛을 하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반복하고 장기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돕고있어요.
유닛의 도입부에는 그날 학습해야 할 문법개념이 적혀있고, 그 바로 아래 부은 부분에는 그날 해야 될 주요문장 내용을 도식화해서 만들어져 있어요.

qr코드가 있기때문에 정확한 발음으로 학습내용도 살펴볼 수 있어요. 발음 부분은 간단한 단어라도 엄마 발음보다는 원어민 발음을 듣는게 좋더라고요.
Grammar showcase에서는 다양한그림으로 주요 내용이 예시로 나와 아이들이 학습할 때 이해를 도왔어요.
초등 영어에 적합한 이유는 복잡한 문장을 전체로 쓰는 것이 아니라 선긋기 빈칸 채우기 등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인지 저희 집 둘째도 재미있게 하더라고요.
문법을 연습한 후에는 보고 듣고 또 체크할 수 있는 부분 맞는 것을 찾아서 쓰는 것 전체적 문장을 문법에 맞게구성하는 것까지 반복적으로 그날배운내용 복습이나와요.
또한 동봉되어 있는 워크북으로 그날 배운 내용 학습을 더 보충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unit 하나하나 그냥 넘어가지 않고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요.
영어 문법은 영어를 말하고 쓰고 들을 때 더 정확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초등 영어 공부할 때 문법이 함께 병행한다면 아이들영어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줄 거라고 생각해요.
이번 겨울 방학 때 꾸준히 grammar gate starter로 초등영어문법 확실히 잡고가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