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시장 - 맛있고, 재밌고, 독특한 베스트 지식 그림책 13
마리야 바하레바 지음, 안나 데스니츠카야 그림, 최현아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각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려면 그 나라의 특산물이나 음식들을 알아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지금은 인터넷 쇼핑도 발달이 되고 대형 마트들도 많기 때문에 다른 나라 식재료를 볼 수 있지만 사실 그 나라의 문화를 함께 보려면 시장을 가보는것만큼 좋은게 없죠?


사실 백여년전 만해도 식재료를 사고팔 수 있는 유일한장소가 시장이였어요.


맛있고 재밌고 독특한 전 세계의 시장 과 함께 세계여행 떠나보실까요?


1월부터 12월까지 열두나라를 찾아가볼건데요


한 나라당 두군데의 시장에 대해 나와있어요.

저는 해외여행을 가면 그 나라 음식등을 맛보는게 가장 즐거운일이예요. 그 음식을 만들기위한 식재료가 한대모인곳 바로 시장!


시장풍경 뿐 아니라 그 나라 문화 특색까지 느낄 수 있는 책한권 바로 여기있어요


한 나라당 두군데의 시장에 대해 나와있어서 더 자세히 볼 수있어요!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것은 시장이름과 더불어 시장에서 쓰이는 화폐 자주쓰는 말 등 시장에 온듯한 모든 것들이 페이지마다 나타나있어요


꼼꼼히 읽는다면, 시장을 한번 경험한듯한 느낌을 받으실거같아요!



2024년 10월기준 시장의 영업시간 화폐 시장모습등 모든 정보가 이 한 권에 모두 들어 있는데요. 


또한 각 나라의 문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간편 가격표정보 번역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는데요. 


매달 시장 두 곳의 소개가 끝나면 그림 찾기 미션까지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고나서 그림찾기 미션까지 한 다음에 QR코드 스캔해서 정답까지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국기와 나라이름이 쓰여있고 간단한 그 나라사람들의 일상이 적혀있어요.


또한 그 나라 인사법 알고있으면 유용한표현까지 정리가 되어있는데요.


당장 여행을 떠나고싶은 마음의 충동이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  많이 찾는 식재료 지폐등 시장안에서 볼 수 있는것을 그림으로 알려줘요.


그 나라 특색요리까지있어서 만들고싶다는 생각도^^들더라고요.


시장의 개장시기 영업시간도 적혀있어서 그 나라 여행갈때 가이드까지 되는데요.


한장한장 넘기며 꼭 그 나라를 여행하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시장에 대해 살펴보고나면 그 시장 풍경을 바탕으로 숨은그림 찾기가 나와있어요.


시장 풍경을 구경하면서 숨은그림찾기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독후활동하기 참 좋더라고요.


이 책의 삽화를보면 그 나라 시장풍경뿐아니라 계절등 환경까지 알 수 있더라고요.


 아이들은 가본 곳이 보인다고 태국편(3월)을 먼저 찾아보더라고요


가본 곳이라 그런지   유용한 표현을 보는데 *사와디*  *콥쿤*을 알더라고요


 그러곤 나머지표현 미안합니다 네.아니오. 얼마예요 등 외웠어요


보는만큼 안다 라는 이야기가 왜 나오는지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책을 통해서 그 나라에 대해서 더 많이 알게된다면 다른 것들도 알기 쉽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세계 나라에 관해서 관심 많은 아이들


세계 나라의 음식과 환경과 풍습 등 재미있게 알 수 있는 맛있고 재밌고 독특한 전 세계 시장 추천 드려요


다음 여행을 간다면 여기 있는 나라 중 꼭 시장을 가볼 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