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7 ㅣ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7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4년 9월
평점 :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기다리던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7
생물학습만화라서 아이들이 참좋아하는 도서중 하나예요.
곤충좋아하는 아이들은 꼭 챙겨보는 책중하나인데요 이번에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7권이 나왔어요.
지난이야기 기억하시나요?
정브르가 다시 작아지며 끝이났는데요. 작아진 정브르 곤충계의 아이돌다운 환호를 받는데요.
이번에는 생물친구들의 이사를 돕게돼요^^정브르책을 아이들이 좋아하고 또 유익하다고 생각드는건 스토리형식의 학습 만화지만 중간중간에 브르관찰기로 곤충에 대한 정보를 알 수있어요!
이번에는 천연기념물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천연기념물의 개념등 알기쉽게 그림과 함께 나와있더라고요.하늘소에 관해 관찰기도 있었는데요

하늘소의 종류가 이토록 많다니..
한반도에는 약360종의 하늘소가 살고 종류에 따라 몸크기 색 먹이사는곳 활동시간도 다르다고 해요.
다시 작아진 정브르 곤충들을 위해서라면? 계속 작아야하는게 낫지않나 생각이들기까지 들더라고요^^저와 아이들이 흥미있게 본 부분은 모르던부분은 생태통로에 관한 이야기였는데요.
육교형 생태통로는 자주봐서 알고있었는데 수로 탈출시설은 처음 접했어요.
캐나다에는 세계문화유산인 밴프 국립공원엔 아주 긴 고속도로가 있다고 해요.
이곳은 많은 야생 생물의 서식지기도 하고 동물 사고가 자주 일어났다고 하는데 20년 동안 44개의 생태통로를 만들어서 사고를 크게 줄였다고해요.

그리고 우리나라는 1998년도 지리산 골짜기인 시암재에 만들어졌는데 이제는 전국적으로 확대되어 약 500 여 곳까지 있다고해요.사람들이 숲을 없앰으로 해서 곤충들이 이사를 가야하는데 서식지를 옮기는건 쉽지않은 일이기에 정브로가 나서게되는데 과연 안전하게 서식지이동이 가능할까요?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가장 뒷페이지에는 책내용안에 주요단어등 페이지에서 찾을 수있도록 페이지안내가 되어있어요.
재미있게 생물에 관해 알 수 있는 학습만화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7권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