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의 노래 미운오리 그림동화 14
다니구치 도모노리 지음, 봉봉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굴개굴 청개구리하면 말안듣는 청개구리가 떠올라요.

오늘 아이들과 함께한 도서는 청개구리의 노래예요.

청개구리가 어떤 노래를 부를지 상상이 가시나요?

비야 내려라 비야 내려라 개굴개굴 🎶 

내가 노래를 부르면 비가 내리지 🎶 


하지만 친구들은 청개구리의 노래가 좋지않은가봐요.

느긋하게 노래만 부른다고 핀잔을 줘서 청개구리가 울게되네요.



청개구리는 작은연못을 떠나 여행하기로했는데요.

함께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 악기든 작은벌레들 .. 비노래를 부르니 악기가 젖는다고 싫어해요.

하지만 청개구리의 노래는 계속돼요.


비야 내려라 비야 내려라 개굴개굴 🎶 

내가 노래를 부르면 비가 내리지 🎶 

비야, 눈물을 씻겨주렴. 내 슬픔도 씻겨주렴

노래를 부르고있던 새들

새들과 함께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새들도.. 비노래는 싫어해요

숲이 어두워지기때문이죠.

역시 내 노래 따위는 아무도 좋아하지않아

청개구리는 눈물을 뚝뚝 흘리고 하늘에서도 비가 주룩주룩내려요.

그때 고래를 만나는데요

고래는 슬픔을 잊기 위해 노래를 부른다고해요.

드디어 자기와 마음이 맞는 친구가 생겼네요.

숲에돌아온 청개구리는 비가 필요한 친구들에게 노래를 불러줍니다.


거절당하고 슬프고, 나와맞지않은 사람들앞에서 어떻게하시나요?

내가 개구리라면? 우리아이들은 노래를 부르고싶지않아 엄마앞에서만 부를래 라고하더라고요.

우리는 여기동물 중 어떤동물같아? 청개구리같은 친구가 있다면 어떻게 대했을까!

청개구리의 노래의 청개구리는 어떠한경우에도 자신의 노래를 포기하지않고 노래했어요.

비가 계속되지만. 비가 갠 후 무지개가 있듯 포기하지않은 청개구리의 모습에 마음이 따스해지는 그림책이였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