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6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6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좋아하는 정브르! 시리즈 6이나왔어요.

곤충에 관심많은 아이라면 좋아할만한 도서인데요.



우리남매도 곤충에 관심이 많아 정브르라는 이름하나로 좋아하더라고요

사실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1-5편을 보지못해 내용이해가 안갈까봐 걱정했는데요.

7편이 벌써보고싶다고해요.

주인공소개와 등장인물소개는 이번에 더 자세히 보게되었어요

앞이야기를 추측해보자면 정브르가 작아지며 곤충들이야기를 알아들었던거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곤충들이 하는이야기를 알 수 없어요

다시커졌거든요.

그래서 곤충들이 답답해하더라고요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다.


정브르가 다시 커지고 나서 곤충들의 말을 못 알아듣자, 곤충들은 답답해해요.

특히  테일은 속이 터질꺼 라고 말하는데요.

테일은 고대 용의 후손 답게 신비한 힘을 가졌어요

역린에 데너지를 채워 브르와 말을 통하게 해달라고 소원을 빌려고하는데요 .

그러기위해 곤충들을 찾아다니죠 . 하지만 사슴벌레는 말을 통하지않아도 브로가 잘 보살펴주기때문에 괜찮다고 하는데요.

정브르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로 시리즈를 처음봐서 몰랐는데 이야기속에 중간중간 브로관찰기로 곤충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 또 브르연구소에는 만약에 일기도 재미있더라고요.

일단 곤충에 대해 관심많은 우리아이들은 브르관찰기를 정말 좋아했어요.

곤충의 특징 생김새등 자세히 설명되어있고 습성도 알 수 있었어요.

또한 이번에 첫째 세줄일기(학교숙제) 에서도 있었던 주제인데 우리 첫째는 소원이 동물의 말을 알아듣는거라고 했어요

특히 도마뱀이요. 도마뱀을 키우고싶어서도 있지만 동물의 말을 알아들으면 필요를 바로바로 알아서 잘 보살필 수 있기때문이라고 세줄일기를 썼더라고요.

브르연구소에서도 만약에 일기 동물과 소통할 수 있다면? 주제를 읽으며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게 아니구나 진짜 동물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거나 통역해주는 기계가 있었음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도마뱀종류도 알 수있고 도마뱀 꼬리, 도마뱀붙이의 발바닥 까지 신체에 대해서도 잘 알 수있었어요

사실 도마뱀이 벽을 잘타는 건 알고있었는데요.

발바닥구조에대해서는 잘 모르고있었어요.

발바닥의 주름엔 무수한 털이 나있는데 현미경으로 봐야할 만큼 미세하다고해요.

또 지면에 닿으면 많은 털과 지면사이에 어마어마한 힘이 작용해서 접착력이 생긴다고하네요 .

곤충관련 도서를 보면 곤충이름과 크기 사는곳 특징등은 나와는 있지만 한권이 다 그런이야기를 채워지면 아이들이 지루해하기도하는데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는 중간중간 도마뱀이야기 사건으로 채워져있어서 만화처럼 보다가 그 챕터에 주인공곤충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더 몰입하면서 본거같아요.


또한 중간중간 다른그림찾기 숨은생물찾기 등으로 아이들의 재미도도 높였어요.

뿐 만아니라 저희아이처럼 도마뱀을 키우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푸른혀도마뱀 집만들기까지

사실 좋아만했지 어찌키우는지 자세히는 몰랐는데 정브르만화통해서 아이가 보면서 설명해주더라고요.

진짜 도마뱀보러가자고 .. 곧 우리집에 도마뱀키울거같아요^^

마지막 테일의 에너지가 차고.. 정브로는 다시 작아지는데..



7편이 기대되는 정브로

이야기전개로 재미있게 보면서도 곤충에대해 더 잘 알 수있는 학습만화도서예요.

또 부록으로 곤충카드가 있는데 이걸로 아이들이 가위바위보 하면서 게임도하더라고요.


곤충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싶은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생물학습만화로 아이들이 즐겨볼 수 있는 도서 추천드려요.


겜툰을 통해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