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체조 스콜라 창작 그림책 79
이유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들 마음훈련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어릴 때 시험보는 날, 대회나가는 날 등 뭔가 중요한날엔 배탈이 났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수능 때 ㅜㅜ 엄청난 긴장감

 달리기대회 때 엄청난 떨림

결국 너무 떨려 몸까지 아프게 되고 실력보다 못한 성적을 받았어요.

우리아이들은 저를 닮지 않았음 좋겠다 싶은 마음

마음훈련 해주려고 노력해요.

긴장되고 떨릴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리아이 마음튼튼 ❤️ 훈련을 해줄 책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마음체조


주인공 송이는 무섭고 두려운 꿈에 놀라 아침에 일어났어요.

사실 오는 음악회 발표회날인데 마음이 편치못한거같아요.


너무 떨린 송이는 아빠에게 걱정이라고 고민을 말하는데요

아빠도 요리할 때 마다떨린다고 하시네요?

아빠는 떨릴때 사르르체조를 하신대요.

가슴위에 손바닥을대고 손바닥을 동그랗게 돌리기

떨리는 마음이 사르르 가라앉게 쓰다듬기

아빠말고도 엄마도 회사 회의할때마다 떨리신대요.

목소리도 쪼그라들고요.

그럼 활짝 핀 꽃을 상상하신대요.

두 다리는 곧게 펴고 두 발은 엇갈리게 서요.

손바닥을 편 채 두 팔을 크게 벌려요

하늘을 바라보며 고개를 젖힌다.

자신감이 활짝펴지는 활짝체조예요.


동생도 긴장하고 떨릴 때 폴짝체조를 한다고 하는데요.

나만 긴장하고 떠는게 아니였네요

각자 자신만의 방법으로 긴장을 푸는 방법이 있었어요.

같이 음악회발표하는 웅이도 음악회사회 보시는 선생님도..

모두 긴장되고 떨리는 마음이예요


저는 긴장도가 높은사람인걸 알기에 아이가 떨려할때면 나닮아서 그런가 생각하며 말로 위로를 해줬었어요.

조금 더 담대히 해보자

잘했으니 부담 갖지말고 해보자 정도 이야기해줬는데  이번 마음체조를 함께 읽으며 위로의 말과 함께 긴장푸는 체조를 시작했어요.

초등학교올라가며 친구들 앞에서 선생님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이 많아진 우리아이들

숨이 안쉬어지고 배가 살살아픈건 사실 떨리는 마음이겠죠? 마음을 잘 다스릴 수 있게 마음 근육을 단단히 훈련하기 

우리함께 해볼까요?


위즈덤하우스 통해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