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라차차 달고나 권법 저학년은 책이 좋아 36
노수미 지음, 김이조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으라차차 달고나 권법


어릴 적 방방이타고 달고나 사먹던 기억에 나도 모르게 눈길이 갔던 으라차차 달고나권법


재미있는 제목과 그림에 어떤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하며 아이와 함께 책을 읽었어요.

경모 슈퍼 배달 심부름을 하고 있는 경모

 나리네 집에 설탕을 배달하러가는데요. 나리에게 전해주고나서 보니 설탕 포대가 평소보다 홀쭉하네요.

끌고오다가 한쪽이 좀 찢기면서 설탕이 길에 흘려버리고 말았어요.

티격태격하고 있을 때 뭔가가 나타나 길에 흘린 설탕을 핥아 먹는걸 발견했는데요.


  쑥송편색 비슷한 색에 몸은 닥스훈트처럼 긴 강아지였어요

설탕도 먹고 나리할아버지가 만든 달고나도 깨먹고

경모는 유기견사이트에 올리기위해 사진을 찍는데요

그때 나리가 사진 올릴 때 배경은 반드니 지우라고 이야기해요.

사실 국자가 뒷배경에 살짝나와 걱정하는 나리를 보며 저는 국자가 비위생적이였나?하는 생각을 했어요(너무 때묻은 어른이 되었네요 ㅋ)

그리고 나리와 경모는 강아지에게 달아용이라

저는 달고나만드는 할아버지가 그냥 달고나 잘만드는 할아버지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네요?


달고나 만들기 무술을 정말 잘하는 설도사였어요.

경모가 달아용사진을 올리는 바람에 숨어살던 설도사할아버지 결국 손녀 나리를 보호하기 위해 악당 이쑤시개에게 잡혀가는데요.는 이름도 지어주었어요

저는 달고나만드는 할아버지가 그냥 달고나 잘만드는 할아버지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네요?


달고나 만들기 무술을 정말 잘하는 설도사였어요.

경모가 달아용사진을 올리는 바람에 숨어살던 설도사할아버지 결국 손녀 나리를 보호하기 위해 악당 이쑤시개에게 잡혀가는데요..

나리와 경모는 할아버지를 구할 수 있을까요?


"솜사탕아주머니가 화낼 텐데 나는 약속을 꼭 지키는 사람인데 이를 어쩌지"


할아버지의 마지막 말에 탐정으로 변신한 나리

단서하나하나에 나리와 경모는 할아버지를 찾기시작하는데...

"아주머니 잠깐만요 . 이 이쑤시개 이거 어디서 사신거예요?" 경모의 애리한 눈 👀 


다행히 할아버지를 잡아간 이쑤시개를 찾을 수 있었어요

흥미진진한 모험..그리고 용기

경모와 나리는 맛없는걸먹으면 불을 뿜는 달아용 덕분에 할아버지를 구하게돼요


할아버지의 만능달고나 요리법

할아버지는 완전히 없애버리셨는데요.


그걸 안타까워하는 경모는

나쁜사람도 좋은일 하도록 조종하면 되지않을까 생각해요.

하지만

"다른 사람의 마음을 조종해서 좋은일 하게끔하면 그게 진짜 좋은걸까?

마음에서 우라나와야 그게 진짜 좋은일이지 ..라고 하세요

그게 만능달고나요리법보다 백배 더 소중하다고요.

힘들고 어려운일이 생겨도 포기하지않고 담대히 나아가는 경모 나리를 통해 우리아이들도 잘 헤쳐나가길 바라며!!

아이와 함께 읽으며 오늘 달고나세트를 창고에서 꺼내기로 했답니다

저녁간식은 오랜만에 달.고.나

저학년때부터 슬슬 글밥많은 책을 읽는 습관을 가져야하는데요


흥미로운 주제와 내용으로 아이들이 집중하며 읽을 수 있고 글하나하나를 보며 추론하는 능력도 키워주는 도서였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거같아요.



잇츠북으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직접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