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속담 2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1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오늘 개학 다들 했지요? 저학년이라 아침시간, 쉬는시간에 책을 볼 수 있도록 읽을도서를 가져가는데요. 저는 오늘 바로알고 바로쓰는 빵빵한 어린이속담2를 챙겨주었답니다.

따끈따끈 이번에 받은 도서인데요. 워낙 빵빵시리즈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아이가 도서받고 너무행복해했어요.


이번에는 아이들 속담을 재미있게 이해하고 알기쉽게 엮었는데요.

아이들 문해력 국어능력향상을 위해서 속담을 많이 알려주려고했는데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속담노출이 쉽지않더라구요.

이번 빵빵한 어린이속담은 아이들 좋아하는 캐릭터로 빵빵가족 대화를 읽으며 상황을 알고 그 속담의 쓰임새를 알 수 있어요.

어휘력과 말하기 능력을 기르는 것은 모든 공부의 기초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책도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속담이나 관용어등도 많이 접해야 아이들 어휘력이 느는거같아요.


챕터는 ㄱ,ㄴ,ㄷ 순서대로 나와있고 앞에 차례가 있기에 알고싶은 속담을 찾기도 편하더라고요.

속담은 예로부터 세상 사람들 사이에 전해오는 간결한 관용어인데요 오랜세월 사람들의 생활체험을 통해 전해지고 이루어진 속담은 직접적으로 말하지않고 비유하여 말하는 게 많기때문에 아이들이 습득해놓음 좋겠더라고요.

사실 속담은 교훈과 재미도 주지만, 비웃거나 비꼬는 상황 이야기에도 쓰이기때문에 적절한 상황속에서 속담을 활용하는 법도 배워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예)를 알고 있어야 적절한 상황에서 적절한 표현으로 속담활용이 가능한데요

빵빵시리즈 빵빵어린이속담은 일어나는 상황을 살펴 말할 수 있도록 이야기가 그려있어요.


빵빵가족들 이야기를 간단한 만화로 나와있고 속담활용이 써있어요.

또 속담 뜻 쓰임에대해서 나와있는데 적절한 때 쓸 수 있도록 설명이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속담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또한 비슷한 속담도 함께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비슷한 상황에서 여러 속담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왔어요.


그리고 자주 쓰는 속담외에도 조금은 생소하지만, 알아야할 속담도 섞어 나와있어서 아이들이랑 함께 퀴즈하기도 좋더라구요.

아이랑 속담 퀴즈하면서 몸으로말해요! 라는 걸 자주하는데 아이가 가는 떡이 커야 오는 떡이 크다라는 속담으로 표현을 하는데 저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라고 이야기 하니 땡땡 하더라고요.

저는 사실 가는 떡이 커야 오는 떡이 크다라는 속담을 처음 접했었는데요, 저도 함께 속담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우리아이 빵빵시리즈는 속담뿐아니라 맞춤법, 관용어, 어린이 수수께끼, 사자성어, 초성퀴즈, 영단어, 명심보감, 한국전설, 한국위인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저학년에게는 글로만 설명하기 힘든 부분도 있고 아이들이 이해하는 것에 한계가 있기에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예를 나타내는 빵빵시리즈로 다양한 분야를 접하는게 좋을꺼같아요.


1학기때 애정했던 빵빵한 어린이맞춤법, 이제는 빵빵한 어린이속담2까지 집에서도 학교에서도 틈틈히 읽고 사용하고있어요.


바로알고, 바로쓰는 빵빵한 어린이 속담2 120가지 속담을 한권에 담았는데요.

아이들 어휘력을 늘려주고, 국어이해능력 말하기능력을 키워주는 빵빵시리즈로 함께 해보세요.

온가족 속담에 푹빠지는 마법! 바로알고 바로쓰는 빵빵한 어린이속담2 추천드려요.  




 유앤북으로 부터 도서제공받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