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돼, 안 돼! 몬스터 푸른숲 그림책 35
월요일의 마민카 지음, 양병헌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생활습관 골든타임이 있는거같아요.


이야기를 하고 바꾸려해도 쉽지않거든요. 사실 첫째 학교를 보내고 걱정이였던건 스스로 자기물건 챙기기를 못하더라구요.


반복적으로 이야기를 해도 바꿔지지 않은 습관 아이는 어느 순간 반복적인 이야기가 잔소리라고 생각하더라구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책은  안돼 안돼 몬스터예요.

기본생활습관 생각하면 먹고 놀고 씻고 자고 하는것들인데 사실 아이키우며 이 네가지가 잘지켜지기가 쉽지않더라구요.


하나라도 잘해주면 고맙지 할정도니까요.


안돼 안돼 몬스터 주인공은 만타로예요. 만토로의 집에는 몬스터가 살고있어요.

만타로는 싫어하는 음식이 있을땐 젓가락도 대지않아요.


"만타로, 편식하면 안돼."


하지만 아이키우며 아시지요? 혼을 내봐도 통하지않아요

그때 옆방에서 요란한 소리가 났는데요.

쩝쩝 짭짭 쩝쩝 짭짭

나는 뭐든지 맛있게 먹는 쩝쩝 짭짭 개미몬스터다 !

먹보개미몬스터


먹보개미몬스터는 만타로를 데리고 개미몬스터집에갔어요.

만타로는 개미집에서 비로소 음식의 소중함을 알게되었어요

만타로는 장난감을 갖고놀며 텔레비전을 보고있네요?

"만타로, 장난감을 아무렇게나 던져 놓으면 안돼"

만타로는 정리정돈이라고는 도무지 할줄모르네요.

그때 외계인이 나타났어요.

쓱쓱싹싹 청소몬스터다.

청소몬스터는 만타로의 장난감을 어디론가 몽땅 가져가 버렸어요.

만타로는 몬스터에게 장난감을 모두빼앗겨버렸어요.

페이지를. 보면 아이들이 책을읽으며 참여하는것도 나오는데


점과점을 이어서 만타로의 장난감을 집으로 돌려보낼 수 있어요. 

만타로는 돌아와서 정리정돈을 하고 청소몬스터와 신나게 하이파이브를 했어요.


이제 만타로는 정리정돈을 잘할 수 있겠죠?


또 만타로는 양치질하며 만화책을 봐요.


저희아이도 칫솔물고 다른일하며 양치질했다고 하는데 제대로 되지않쵸 .


대충하면 충치가 생길텐데 말이죠.


그때 가시가 비쭉비쭉


쩌릿쩌릿 세균몬스터가 나타났어요. 단것을 좋아하는 몬스터 양치질안하는 아이의 입만 찾아다녀요.


만타로는 열심히 칫솔질해서 깨끗해졌어요. 


이제는 개운하게 양치질도 잘하겠지요?

어느새 밖이 깜깜해졌어요


만타로는 엄마에게 혼나기만했다고 생각이 들고 엄마도 만타로에게 안돼안돼 혼내기만 했다 생각하게되었어요.


만타로 아직도 안자니? 


이번에는 보들보들 엄마몬스터


이제 같이 코 같이 잘시간 엄마와 함께 자요♡

책을보며 재미있고 신기한걸 발견했는데요. 만타로가 몬스터만나기전에는 노란배경페이지, 몬스터만날때는 빨강배경, 몬스터 만난후 달라지면 민트배경이예요.


만타로가 기본생활습관이 잘잡힌 아이로 잘자라길 바라며! 엄마의 잔소리대신 몬스터가 있다면 엄마도 아이도 행복하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 


방학동안 우리집에도 몬스터들이 왔으면 ^^


푸른숲주니어 통해 도서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