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과 계속 자라는 뿔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 동화
박영주 지음 / 아띠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슴과 계속 자라는 뿔



귀여운 그림과 화려한색감에 빠져 아이와 읽게 된 책이예요.


초등 저학년 추천도서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인데요. 글밥도 제법 있어서 아이들 책읽는 습관 들이기 좋더라구요. 


주인공 사슴은  뿔이 계속자라는 사슴이예요.


 아이가 먼저읽어볼래 했는데 첫페이지에 아이에게 쓴 편지를 보더니 "이건 엄마가 나에게 읽어줘야 할 것 같아."라고 하더라구요.아이에게 읽어주기 좋은 사슴과 계속 자라는 뿔 


볼때는 화려한 사슴 , 사슴은 뿔이 계속자라서 무지개도 걸리고 구름이 걸려 쉬고 가기도해요.


친구가 많을 것만 같은 사슴은 사실 뿔때문에 친구가 없답니다.

사슴은 원래 뿔이 없었어.

가족도 친구도 다 없었지 .

자기가 누군지도, 생일이 언제인지도 몰라. 사슴은 항상 혼자였어.한쪽 귀옆에 점이 하나 붙더니 다른쪽 귀까지 점둘.

점이 선처럼 뿔이 되어 자라고 뿔이 여러가닥으로 갈라져 자라고.. 사슴은 뿔이 계속 자라고 있었어요.


햇빛 눈부신 낮에 사슴이 깨어있을 때도, 달빛 은은한 밤에 사슴이 자고 있을 때에도 끝없이 자랐어요.


사슴은 크고 무거운 뿔 때문에 꼼짝도 못하고 혼자 외롭고 심심했어요. 급기야 뿔을 꺾어도 봤지만 아프기만 할 뿐 갈수록 더 커지기만 했어요.뿔때문에 움직이지 못하는 사슴은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구름들을 멍하니 바라보았어요.


난 늘 여기 머물러 있는데, 저들은 쉼없이 흘러가는구나 

나도 구름으로 태어났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던 어느날 흔들 흔들 쾅쾅 

사슴의 뿔이 계손 흔들렸어요.

누가 가만히 있는 사슴을 공격하는 걸까요 ?


동산이 된 사슴뿔에 나비도 있고 귀여운 토끼구름이 뿔에 뛰어들며 다니고있었어요.토끼구름은 사슴을 보고 활짝 웃으며 말했는데요.

사슴 넌 정말 멋진뿔을 가졌구나, 부럽다

토끼의 말에 사슴은 당황했어요.


못생기고, 쓸모없는 뿔 떄문에 오도가도 못하는 자기를 부러워한다는게 신기했어요.


사슴과 토끼는 그렇게 친구가 되었는데요.


사슴은 토끼와 계속 있는 시간이 너무좋았어요.


하지만 토끼는 떠나야할때,  다음 여름에 온다고 약속하고 떠났어요.

사슴은 여름에 다시 올 토끼를 위해 시원하게 뿔을 꾸몄는데요 . 파랑네모구름을 걸어서 시원한 바다를 선물하려고 준비했어요.그러던 어느날,  물고기구름이 뿔을 향해 오고 있었어요


사슴아 뿔에 걸린 바다가 아주 시원해보여 

그동안 잘 지냈니?

물고기 구름은 토끼였는데요.

구름이라서 모습이 변한 물고기구름


다시 친해질 수 있을까요 ?물고기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사슴의 뿔을 혼자 보기아깝다며 구름들을 초대하고 사슴의 생일파티를 열었는데요. 구름들이 몰려와 생일 축하파티를 열고 선물도 건네줘요 


생일파티가끝나고 함께 있떤 구름들이 하나둘 사라지고 거센 비바람이 불어 닥치자 물고기도 가을에 다시 오겠다는 약속과 함께 또 다시 비가 되어 사슴의 곁을 떠났는데요.


사슴은.. 이번엔 슬퍼하는 대신 가을이 오면 물고기를 다시 만나게 될 거라 믿고 혼자 씩씩하게 뿔을 키워요.하지만 가을엔 토끼도 물고기도 구름은 찾아오지않아요.


슬퍼하는 사슴


그제서야 사슴은 자신이 얼마나 물고기를 얼마나 사랑했는지 깨닫고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사슴이라고 인정해준 구름에게 고맙다고 사랑한다고 말하지못한걸 후회하는데요 .


읽으며 제가 사슴이 된듯하게 너무 슬펏어요


첫째도 책을 읽으며 사슴이 안쓰럽다고 친구가 되어주고싶다고 하더라구요 .한겨울 숲의 동물들은 모두 겨울잠을 자러 깊은 숲속으로 들어가고, 사슴은 다시 혼자가 되어 언덕위에 덩그라니 있게되는데요. 눈은 사슴의 뿔 위에서 점점 크게 뭉치더니 폭신폭신한 양구름이 되어 사슴의 앙상한 뿔을 따스하게 감싸줘요 .


사슴은 변한 양구름을 먼저 알아보고, 처음으로 용기내어 자신의 진심을 고백해요.


응, 믿을께

서로 사랑하는 동안 우린 함께있어.

늘, 항상, 언제나

몽글몽글 따스함 마음이 전해지는 초등 저학년 추천도서 사슴과 계속 자라는 뿔계절이 바뀌며 세상도 바꿔지고 사람의 외모 마음도 변하는데요 .


변하는 겉모습에도 있는그대로 사랑하는 마음


참된 사랑우정을 알 수 있는 그림책이였어요.


박영주작가님 그림책 중 기린과 바다고래와 은하수, 홍학과 무지개, 코끼리와 피아노 도서도 있어요.


더아띠봄으로부터 도서제공받으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