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때문이야
서영 지음 / 다그림책(키다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그림이 한눈에  쏙

주름 때문이야


요즘은 마스크를 벗고다니다보니 저는 이 책을받고 주인공을 이해할거같은 마음이 들었어요.


마스크로 가릴땐 몰랐던 주름과 늘어진 피부 ..요새 저의 컴플렉스거든요.

자 주인공 멋진씨이야기를 볼까요?

멋진씨는 산책을 좋아해요.

매일 아침 8시에 늘 다니는 길로 경쾌하게 걷습니다.

그러다가 반가운 얼굴을 마주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멋진씨는 단골가게에서 음식기다리는동안 신문을 펼쳤는데요. 갑자기 글씨가 흔들흔들 


시력이 꽤 나빠진걸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안경점으로 갔는데요


새로 맞춘안경을 끼고 거울을 보자 깜짝놀랬는데 온통주름투성인 얼굴을 보게되었어요.

멋진씨는 주름투성인 얼굴을보고나서 부터 멋진씨는 주름투성인 얼굴에 대해서 신경쓰게돼요.


다른사람들이 멋진씨의 주름만 볼것만같았나봐요.


주름없애는 방법을 찾아보기도 하고 노력도하지만


주름때문에 잠이안오는 멋진씨

다른사람들이 멋진씨의 주름만본다고 생각이 드나봐요


사람들마다 감추고 싶은것들이 있잖아요


다른사람들은 잘모르는데 스스로 생각하는 단점


멋진씨는 이모든게 주름때문이라 생각이 계속드나봐요

사람들이 말만걸어도 주름이야기만 할거같고 두려웠던 멋진씨


주름만 신경쓰다보니 다른걸 잊고 살았다는걸 느껴요


내가 감추고 싶은 부분 때문에  내 진짜모습 내가좋아하는 내 모습 잊고 지내는 것을 알게되는데요


 문제는 주름이 아니라 주름을 미워하는 내 마음 이였어요 


주름은 달라진건 없지만, 내가 생각하기 나름이였다는걸 알게돼요.


멋진씨는 이제 주름이 잘보여도 괜찮아요


주름고민이 없거든요.


사람마다 단점이 있어요. 모든게 완벽할 수 없죠 장점도 많지만 못하거나 못미치는거에 더 신경쓰이는건 사실이예요.


하지만 완벽하지않음 어때 ? 충분히 멋진사람인걸


내 스스로 사랑하고 자신감잃치않게 해주는 책이였어요


아이들 뿐아니라 엄마아빠도 함께 읽음 더 좋을거같아요



다그림책으로부터 도서협찬받아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